지식서비스 수출 성공사례 분석 - SW, 게임, 문화컨텐츠 업체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지식서비스 수출 성공사례
(1) 엔씨소프트
(2) 한신코퍼레이tus
(3) 나모인터렉티브
(4) 위즈엔터테인먼트
(5) 현대정보기술
(6) 다담디자인
(7) 하우리

Ⅲ. 수출 성공사례의 시사점
본문내용
새로운 경제성장 동력으로 서비스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제조업 성장률 둔화와 중국 등 개발도상국의 대두를 배경으로, 새로운 경제성장의 동력으로서 서비스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비스산업은 제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촉진하는 등 수출경쟁력 향상의 주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으며, 제조업 경쟁력 약화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서 서비스산업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 문화컨텐츠, 비즈니스 서비스 등 지식서비스는 우리 경제 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서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본 연구조사는 지식서비스 수출에 성공한 여러 기업의 전략을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업체로는 소프트웨어, SI(시스템통합), 디자인, 문화컨텐츠 등 각 분야를 널리 포함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
조사방법은 각 업체를 방문하여, 면담 조사를 실시, 수행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고찰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 문화와 행정 보고서-문화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고찰 :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문화와 행정 -문화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고찰 :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목차-제 1장 들어가는 말제 2장 문화산업의 정의와 중요성제 1절 문화산업의 정의제 2절 문화산업의 중요성1. 문화산업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1) 정책적 측면2) 산업적 측면3) 기업체 수요측면2.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콘텐츠 산업과 법1) 콘텐츠의 제작2) 콘텐츠의 유통3) 콘텐츠의 이용3. 기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업체간 경쟁이 심화 가능성 높음6. 조직구성이사회CEO(대표이사)감사인사위원회감사인사위원회COO(부사장)연구마케팅경영지원제조A/S Call CenterHW & SWOverseas SalesFinance & AccountingMonitor1588-3998Design ProductplaningDomestic SalesGeneral Affairs Purchase, Sales MangementTV7. 업체 방문 배경* 기업체 연계 업무진행을 통한 수출입 마케팅 과정의 목표.I. 정확한 제품에 대한 인식 및 분석II. 미개척 해외 시장에 대한 수요조사III. 세계시장 동향 분석 및 사업기회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문화적 배경이 우리와 비슷하고 시장 규모나 기술 인프라의 수준이 점점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상황이 유리하게 변할 것이다. 결국 중국 진출 성공의 열쇠는 현지 파트너를 통해 얼마나 중국 공산당의 협조를 얻을 수 있느냐에 있을 것이다. 현재 NC SOFT는 중국 최대 게임 서비스 업체인 샨다와 합작 투자 형식(Joint Venture)을 취하고 있다. 샨다와의 관계가 결국 중국 진출에서의 성과로 직결될 것으로 예측된다. 1. 연구개관1.1 연구 배경 및 목적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업체들보다 앞서 디지털 셋톱박스를 개발하고 곧바로 유통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했다. 시장을 내다 보는 눈이 있었기에 성공을 담보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2)국가별 전략 극복사례1997년 IMF 영국 북아일랜드로 영업, 생산/조립, 고객 서비스 센터 모두를 내보냈던 휴맥스의 결단은 사실 전략적 의사결정이라기 보다는 최선의 선택이었다 할 수 있다. 무명의 작은 벤처기업이었던 데다 잇따른 악재로 자금난을 겪었던 휴맥스는 당시 북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