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듀오의 혁신 서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듀오 기업 소개
1-2 창업
1-3 결혼 정보업
1-4 듀오의 현재

2. 본론
2. 듀오 혁신 전 상황
3. 듀오 혁신 과정
1) 무형성 극복
2) 비일관성 & 제고불능성 극복
3) 비일관성 극복
4) G.D LOGIC -> S.D LOGIC

3. 결론

혁신결과
제안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1. 창업
듀오의 탄생은 정성한 창업주의 맞선 경험에서 비롯 되었다. 중매꾼의 말과 달리 자신의 이상형과 거리가 먼 상대를 만나거나, 간혼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어도 어색한 분위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 등 어려움이 많았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업의 본질을 파악하여야 한다. 정 창업주는 먼저 결혼 정보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결혼 정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했다. 수익 모델이 회원의 가입비인 만큼 결혼 적령기의 남녀 회원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했다. 그 당시 영세 결혼 정보회사들은 회원들을 모집하기 위해 값싼 가입비를 내세우거나, 연예인을 내세우는 한편 신원 조회도 제대로 거치지 않고 무분별하게 회원을 모집하고 있었다. 이런 결혼 정보 회사는 절대 믿을 수 없다는 판단 아래 ‘믿을 만한’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한국 보다 10여년 앞서 있는 일본 결혼 정보 시장을 벤치마킹하고 내린 그의 결론은 고객의 입장에 서는 것 이었다.

1-2 결혼 정보업
공정거래위원회의 정의에 따르면 ‘결혼 정보업’은 [결혼을 원하는 남녀를 회원으로 모집해 최적의 배우자상을 찾아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신종 업종]이라고 정의 지어 진다.

맨 처음 중매쟁이에 의한 중매가 이후 개인 사업 형태의 결혼 상담소에 의해 이루어지다가 이것이 성혼 수수료를 받지 않고 유료회원의 가입비를 수익구조로 하는 전문 결혼 정보회사로 진화했는데, 이것이 결혼 정보업이다. 즉, 만남을 제공하는 ‘중매’의 성격은 유지하되 비즈니스 모델만 변형된 업이라 볼 수 있다.
연애 결혼이 보편화되었지만 아직도 전체 결혼의 1/3 정도는 중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결혼을 집안과 집안의 만남으로 보는 뿌리깊은 유교 문화의 영향과 젊은 세대의 실리 추구 경향, 핵가족화의 영향으로 젊은 남녀가 주위 지인을 통한 만남의 기회를 갖기 어려워 진 점 등이 결혼 정보업 시장의 발전을 가져온 것이다. 또한 결혼 정보 업체에 가입하는 회원을 분석해보면 평균 20~30대의 대졸 학력 회사원으로, 지극히 평범한 청춘 남녀들인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라움 홈페이지 - http://www.theraum.co.kr/sub02.html
라움 블로그 - http://blog.traumsnc.co.kr/
http://tomorrowdream.tistory.com/122
http://blog.naver.com/uno98/20131961421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488185.html
http://blog.naver.com/sinbuclub/110109893642
http://blog.naver.com/vanzoe?Redirect=Log&logNo=20142088497
http://blog.naver.com/prettymandy?Redirect=Log&logNo=90126399916
http://cafe.naver.com/lightingi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5&
http://www.tvreport.co.kr/?c=news&m=newsview&idx=171099
http://news.donga.com/3/all/20110503/36888119/1
http://www.segye.com/Articles/FAMILYGLOBAL/Talk/Article.asp?aid=20110509003247&cid=0106022900000&subctg1=29&subctg2=00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49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결혼정보업체 선우와 듀오 두 기업의 7P 분석 비교
  •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과정은 대표적으로 커플매니저매칭을 들 수 있다.Ⅲ. 듀오1. 1위 기업 소개- 매출액: 80억 5200만원- 경상이익: 17억 7300만원- 순이익: 12억 2400만원- 자본금: 12억 6000만원- 종업원: 220명 中 커플매니저150명 => 현재 업계 1위 2. 기업 소개 듀오 경영 이념(1) 기본에 충실하자-> 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그 내용이 아무리 다양화되어도 결코 변할 수 없는 듀 오만의 가치는 바로 합리적인 만남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어나가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사례와 같은 단편적인 오류를 범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시장과 기업 환경, 그리고 기업 구성원의 역량, 고객과의 관계, 이 모든 것을 고려하는 것이 21세기 현대 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결론과 함께 보고서를 마무리 하겠다.참고자료박종의, 전략적 마케팅론, 삼우사, 1998채서일, 마케팅(제3판), 비앤엠북스, 2005이종영, 이상환, 김경훈, 마케팅(Marketing) 제3판, 삼영사, 1998임창희, 경영학원론, 학현사, 2006게릴라 마케팅, 제이 콘래드 레

  • [경영학] 인텔 Intel의 SandyBridge 제품군 사례
  • 사례를 찾아서 클럽에 올리기로 함 -싸이월드 클럽 개설5/25-주제1에 대한 사례 1가지 주제2에 대한 사례 5가지를 검토.-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로는 Intel의 SandyBridge가 나왔다.-환경변화에 대처하지 못해 경영에 실패한 사례로는 모토로라, 라이코스, 엠파스, 삼양라면, Sony이렇게 5가지의 사례가 나왔다.-기왕이면 실패한 사례보다는 성공한 사례가 보고서를 쓸 때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하여 Intel의 SandyBridge 제품군에 대하여 보

  • 청년실업과 창업
  • 사례가 그 동안 한 건도 소개되지 않았다는 점도 이 연구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일깨우고 있다. Go! NRW 프로젝트의 특징을 중심으로 자영창업 네트워크망 지원정책에 대한 분석결과는 편파적으로 그리고 산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우리 나라 창업지원정책 전반에 걸친 방향검토와 지원서비스 내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후 정책결정 방향을 위한 값진 시사점을 제공하여 준다. (2)중소기업육성 및 자영창

  • [유통관리기업조사] 유한킴벌리 기업조사
  • 사례를 발표해 보세요 양태영 선수에 관련한 집단 토론자신이 과거에 한 과학적 의사결정의 예를 말해 보세요 ★실제 면접사례를 살표봅시다. 어제 1차 면접에 이어 2차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적성검사를 볼때도 그러했지만 면접자들을 배려하시는 담당자분들을 통해서 회사 이미지는 정말 좋았습니다. 연봉이라든지.근무환경이라든지 대기하면서 이런저런 질문들에 다 답해주시구요.*적성검사 및 인성검사이건 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