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주)오로라월드 마케팅 전략

4. 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사양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봉제업계에서 완구전문업체인 오로라월드는 특이한 업체로 꼽힌다. 주문자 생산이 판을 치는 업계의 현실에서 자체브랜드로 세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성장 또한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로라월드는 세계적인 완구업체이다. 미국의 TY, 러스벨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회사다.
이같은 평가속에는 홍기우 사장이 자리하고 있다. 그는 최고, 미소, 만족이 표현될 수 있는 완구를 제작하고 기업이미지도 그에 걸맞도록 이끌어 가는 글로벌 경영인이다.
그의 경영 의지속에는 오직 오로라월드가 월드베스트 컴퍼니가 되겠다는 신념이 자리하고 있다.
“지금 바이어들이 많이 찾아들고 있지요. 하지만 그들은 결코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주문하지 않습니다. 오로라월드의 브랜드를 원합니다.”
미국,EU,일본, 홍콩, 러시아 등 내로라하는 세계 선진시장에서 오로라월드 브랜드를 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최근에는 우리와 거리가 멀어 무역이 활발하지 못한 중남미 시장까지 넘보고 있다. 신규 해외 바이어들이 소문을 듣고 오로라월드를 찾는 것은 더이상 신기한 일이 아니다.
“ 오로라월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브랜드 파워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추세는 최근들어 부쩍 강화됐습니다.”
오로라월드는 현재 600억원 안팎의 연 매출의 대부분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이같은 해외시장에서의 호평은 무엇보다 참신한 디자인.
“ 1,2년 남보다 앞선 디자인으로 승부한다는 게 오로라월드의 전략입니다.”
오로라월드가 개발한 완구, 그 중에서 특히 동물인형은 해외바이어들이 원더풀을 외치는 주 아이템이다. 스토리를 갖춘 이 동물인형시리즈는 귀엽고 생동감있는 느낌을 연출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바나의 사나운 맹수도 오로라월드에 잡혀오면 여유롭고 포근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예를 들어 허기에 지쳤던 사납던 사자는 오로라월드에 오면 포식을 한후 냇가에서 물을 마시고 여유롭게 나무 그늘에서 쉬고 있다. 이것이 홍사장이 지향하는 제품 컨셉트다.
그는 세계 주요 8곳에 위치한 오로라월드의 디자인 개발 센터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트렌드를 연구한다. 1년에 네번 분기별 상품 전략회의를 열어 주요 트랜드를 선정한다. 이 미팅에서 선정된 트렌드는 상품기획에 들어가 디자인을 거쳐 마지막 상품이 출고돼 또다시 품평회를 거쳐 세계 유명 완구 전시회에 출품한다.
“이같은 절차를 거친 상품을 보고 바이어들이 주문을 내리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경영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 애플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애플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2. 애플로고3. 애플로고의의미4. CEO스티브 잡스5.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6. 기업운영성과7. 애플의산업구조분석8. 애플의 STP분석 9. 애플의 4P분석10. 애플의 SWOT분석 11. 애플의성공요인12. 애플의향후전략1.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첫째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잘 읽었다.

  •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전략을 설정하고 있다. 4) 애플의 차별성이 높은 브랜드가치를 형성 과거 애플의 전문가적이고 고가격에 대한 이미지는 최근 제품내 가격이원화로 많이 줄어든 상태이며 기존의 높은 브랜드가치를 활용하여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시장에 관심을 항상 끌고 있다. 현재 애플은 과거의 일단 좋은 제품을 만들고 시장에 파는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파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과거 기술선도기업이 시장선도기업으로 변하는 모습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론 - 개선점, 향후나아갈방향 】【 참고문헌 / 출처사이트 】【 서론 - 기업소개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