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웰빙소비의 이론적 배경,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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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Well-being 소비
2.Well-being 의 문제점
3.이론적 배경
4.Organic product
5.Well-being의 지향 방향
6.Well-being족의 걸림돌
본문내용
경제발전과 소득수준의 향상, 환경문제, 신종 질병 등 사회적 변화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 증가


현대의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정신적 평안, 건강, 삶에 대한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소비 방식

Well-being 의 문제점

보여주기 위한 웰빙소비로 변질
유기농 제품의 인스턴트 식품화
과소비 조장
상업적인 무분별적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 선택의 피해
충동구매와 자기합리화

중략

Organic product
‘유기농법’으로 키운 농작물 더 안전할까?

-자연농법으로 키운 식물일수록 천연독성이 강함
O-157: H7 대장균에 감염될 확률이 더 높음 (8배)

-천연 식물성 화학물질 과반수 동물에게 다량
투여했을 때 발암물질로 작용
제품의 성과가 쉽게 상상되면
사실이라고 믿을 가능성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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