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웰빙소비의 이론적 배경,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웰빙소비
A. 웰빙소비란?
B. 현재 웰빙의 흐름
C. 음료시장에서의 웰빙바람
II. 웰빙의 문제점
III. 잘못된 웰빙소비의 이론적 배경
A. Consensus-implies-correctness heuristic
B. Simulation heuristic
IV. 사례분석
A. 유기농
i. ‘유기농 우유’ 더 깨끗하다?
ii. ‘유기농 식품’에는 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다?
iii. ‘유기농법’으로 키운 농작물 더 안전할까?
B. Evian <Premium Natural Mineral Water>
i. Consensus-implies-correctness heuristic으로 분석한 Evian
ii. Simulation heuristic으로 분석한 Evian
iii. Heuristic에 의한 착각
C. 비타500
V. 웰빙의 지향방향
- 본문내용
-
I. 웰빙소비
최근 10년 사이에 일어났던 대표적인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육체와 정신의 조화를 통해 행복한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의 웰빙(well-being)이다. 현대의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정신적 평안, 건강, 삶에 대한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생활 방식이다. 현재 경제발전과 소득수준의 향상, 환경문제, 신종 질병 등 사회적 변화로 인해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점점 커지고 있다.
[1] 현재 웰빙의 흐름
사실 웰빙은 ‘잘 먹고 잘살자’는 삶의 기본적인 명제를 의미하지만, 한국사회에서는 유독 식습관과 먹거리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웰빙 열풍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재조명이 일어났으며, 고령화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과 염려가 커지면서, 좋은 음식을 잘 챙겨먹어야 한다는 긍정적인 변화가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웰빙 식품을 애용한다는 응답이 42.1%로 절반 가까이에 달해, 2001년(27.5%)보다 직접적으로 웰빙 라이프스타일을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웰빙 열풍의 흐름을 타 식품 업계 및 광고업계에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활용해, 웬만한 상품들에는 ‘웰빙’, ‘트랜스지방 無’, ‘천연 첨가물첨가’, ‘몸에 좋은’ 등의 단어가 등장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는 이런 웰빙 식품, 천연원료로 만든 화장품, 건강 음료 등 웰빙족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제품들을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 보다 고급화시켜 고급품 소비욕구를 끌어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