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BBQ, 교촌치킨 치킨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 치킨시장 현황

Ⅱ. 본론
1.BBQ 기업분석
2. 교촌치킨 기업분석
3. 치킨시장의 사건사고 및 해결책
4. 사업계획서

Ⅲ. 나가며- 치킨시장의 전망
본문내용
들어가며 – 치킨시장 현황
- 2011년 연간 5조원이 넘는 시장

-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체인 본사만 300여개, 가맹점은 3만5000여개

- 특히 우리나라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은 호프식, 배달식, 레스토랑 식 등으로 형태가 다양

- 하루에도 수십 곳에 달하는 치킨집이 문을 열고 분기별로 새로운 프랜차이즈들이 선보이고 있다.

- 최소비용으로 특별한 기술 및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창업가능
육류아이템 중에서 가격경쟁력이 가장 높음
다른 나라의 1인당 닭고기 소비량과 비교하였을 때 절반에 미치지 못하는 국내 소비량, 성장가능성이 높음
→ 초보자도 창업가능



BBQ란?

-(주)제너시스의 간판브랜드
-Best Believable Quality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

-국내 치킨시장 1위 브랜드

-세계 43개국에 진출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 BBQ의 중국진출과 다국적 기업화를 위한 전략
  • BBQ ‘모래위의 성으로 비유될 정도로 척박한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국내 토종 브랜드로,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외식문화 창조 더 나아가 다국적 기업의 유명브랜드 아성에 도전 중 중국시장으로 조사 범위 제약 (주)제네시스 BBQ 기업소개 및 성공전략회사소개 및 성공전략주요 연혁 소개1.회사소개 및 성공 전략순위브랜드BSTI(1000점)브랜드주가지수(700점)소비자조사지수(300점)1BBQ치킨818.96599.1219.82BHC치킨789.01585.7203.43교촌치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경영전략 수립1. 서론1. 교촌치킨의 선정동기그 동안의 치킨 시장은 난공불락의,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다소 한정된 메뉴 속에서 기존 의 국내 치킨 업체들의 과도한 시장참여와 KFC, 파파이스 등의 외국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들의 범람으로 인해 포화상태에 이르러 있었다. 교촌 치킨은 이렇게 시장 진입 장벽이 높은 상태 속에서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기존의 메뉴를 깨트려 버리는 차별화 된 메뉴와 맛, 포장용지로 무장하여 단숨에 치킨 외식 업계에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치킨, 바베큐치킨 등 15종류의 닭요리 메뉴와 각각의 맛과 개성이 구별되어있어 소비자들의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수 있으며 올리브유와 싱싱닭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치킨 브랜드로 성장했다. - 업계 최고의 시장점유율, 우리나라 업계최초의 해외진출(브랜드)우리나라의 BBQ치킨의 점포는 1800여개 정도로 국내에서 최고를 차지하고 있다. 2위인 교촌은 1200여개로 BBQ와 600개 이상이 차이 나고 있어 앞으로도 한동안 BBQ의 치킨시장 점

  • [마케팅] 교촌 치킨 마케팅분석
  • 치킨 브랜드들과 차별화하여 선택한 positioning을 전달하는데 성공 Ⅵ. STP Strategy1. ProductⅦ. Marketing Mix) 품질 품질선언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교촌치킨은 slow cook, 즉석조리의 대표적사례(조리시간25~30) 산학협동연구소(오산대학)를 통한 R&D 제품의 질을 보장,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 1. Product차별화미국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마늘간장소스기존 치킨제품과의 맛의 차별화 차별화된 튀김방법 이용냉장보관후에도 눅눅해지지 않는다

  • [경영분석](주)제너시스의 BBQ 경영전략분석 사례
  • 조사해 보고자 했다. 조사 중에 ‘닭익는 마을’이 BBQ와 같은 기업 내에 속한 사업부임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관심은 BBQ까지 옮겨가게 되었다. 우리 팀은 처음 알게 된 사실이었는데 BBQ와 ‘닭익는 마을’은 ㈜제네시스에 속한 사업부 중 하나였다. 우리는 ㈜ 제네시스가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업계에서는 유명한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 제네시스는 설립된 지 10년 밖에 안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내실 있는 경영과 시장의 성공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