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STX 그룹 소개
2. STX 그룹의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
3. STX의 경영이념
4. Operational Excellence와 시너지
5 왜 STX 팬오션인가?

본론
1. STX팬오션 소개
2. 해운산업 정의와 특징
3. 기업 분석
(1) Porter's 5 Forces model analysis
(2) SWOT 분석
4. 경영/마케팅 전략 모색

결론
1. 경쟁우위의 선순환 모델
본문내용
서론: STX그룹 소개

쌍용중공업에서 STX그룹이 되기까지

2000년 쌍용중공업이 외국계 컨소시엄으로 넘어갈 당시 강덕수 재무총괄이 대표이사로 발탁되면서 STX 그룹은 출범했다. 쌍용양회 평사원으로 시작했던 강덕수 회장은 사장 재직 기간 중 받은 스톡옵션과 사재 20여억 원을 투입, 쌍용중공업을 인수했다.

이어 쌍용중공업을 ㈜STX로 바꿨고, ㈜STX는 2001년 법정관리 중이던 대동조선, 2002년 산단에너지, 2004년 5월 레이더제조업체인 엠텍 등을 인수한 후 범양상선까지 인수했다. 4151억 원이 인수자금으로 투입된 범양상선은 당시까지 STX그룹 전체와 맞먹는 규모였다. 수천억 원에 달하는 자금은 인수한 회사가 회사채를 발행하거나 인수 기업의 일부 지분을 HSBC 해외 투자기관에 매각하는 방식으로 충당했다.

수직계열화의 최상층엔 STX팬오션이 있고 그 아래 STX조선, STX엔진ㆍSTX중공업, STX엔파코(에너지) 순이다. STX 그룹의 고속성장은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조선기자재-엔진제조-선박건조-해상운송-에너지로 이어지는 최적의 사업포트폴리오에서 나온다. 각 사업 부문 간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빠르게 높일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X조선해양기업조사 기업분석,조선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전략이다발전된 마케팅으로 인한 매출액 마케팅에 따른 매출마케팅에 따른 영업이익3.2 기업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3.2.1 STX그룹으로 시너지 효과STX그룹의 특성으로 STX 엔진(선박엔진 생산), STX 에너지, STX 조선해양(선박 건조), STX 팬오션(해운 사업), STX중공업(조선기자재 생산) 등이 서로 신뢰로 하여 구축되어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가고 있어 기업의 시너지 현상은 극대화 될 것이다. 그 예로는 내부물류시스템의 원가절감이

  • [국제경영] STX팬오션(STX Pan Ocean) 싱가폴 해외진출전략
  • STX Pan Ocean 홍콩 법인(2005.9.20)STX Pan Ocean이 2005년 9월20일 홍콩 현지법인(STX PAN OCEAN (HONGKONG) CO.,LTD) 설립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3,800만 HK$(약 50억 원)의 설립자본금이 투자된 홍콩법인은 회사의 글로벌 전략에 따라 중국 주장강(珠江, Pearl River) 지역의 연근해 운송 사업을 우선 강화하며, 향후 해운과 연계된 무역•투자•금융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지난 6월 싱가폴 현지 법인을 설립한 바 있는 STX Pan Ocean은 이번 홍콩법인

  • [경영전략] STX 기업의 전략 분석
  • STX 조선), 2002년 산단에너지(현 STX 에너지), 2004년 범양상선(현 STX 팬오션), 2007년 아커야즈 등 공격적인 투자를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덩치를 키우면서도 탄탄한 수익을 바탕으로 Cash cow를 확보하는 경영전략도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된다.3) 아커야즈 인수로 다양한 종류의 선박건조 가능STX 조선의 주력제품은 중형 석유제품운반선과 중소형 컨테이너선이었으나 2006년 이후 벌크선이 한국적 선박의 주력선종으로 떠오르면서 STX 조선 역시 벌크선 시장

  • [경영학원론] STX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목 차-Ⅰ. STX그룹 1.개요2.연혁3.STX CEO소개4.비전5.윤리규범6.그룹경영실적Ⅱ. 사업분야1.계열사 현황2.STX의 계열사3.지주회사Ⅲ. 투자정보1.경영정보2.재무정보3.주식정보Ⅳ. 전략수립 및 실행1.SWOT분석2.인사제도3.성과평가4.보상정책5.STX M&A6.STX 외부환경분석7.STX내부역량분석8.STX전략분석9.STX성장10.기업의 성장기전략Ⅴ. 기존 STX의 마케팅 소개Ⅵ. STX재무분석(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Ⅶ. 주요 경영지표(

  • [국제경영론] STX 조선의 국제경영 현황과 바람직한 미래
  • STX’로6. STX팬오션의 선박수주능력Ⅻ. STX조선해양의 중장기계획 ⅩIII. STX조선해양의 시사점 1. 글로벌 위기 속 STX의 자세2.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3. 우리의 자세XIV. 각종 분석틀을 이용한 STX의 현시점 분석과 나아갈 방향 1.해외진출의 필요성2.해외시장 진출방식3. Stopford&wells의 기업 국제화 과정에 비춰본 STX4. 글로벌 전략 분석 Organization framework 5.STX조선 글로벌 전략: 배치(configuration)와 조정(coordination)6.STX대련의 비교우위와 STX유럽의 경쟁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