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목차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
Ⅰ. 정보과잉
1. 정보공급과 소비의 불균형
2. 정보과잉에 따른 문제점
Ⅱ. 정보격차
1. 발생원인
1) 개인별 사회경제적 차이
2)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컴퓨터 해득력의 차이
2. 정보격차의 내용
3. 정보격차에 대한 대응방안
* 외국의 대응사례
Ⅲ. 정보사회의 역기능
1. 범죄적 역기능
* 사이버범죄의 개념과 분류
2. 윤리적 역기능
3. 사회적 역기능
4. 문화적 역기능
- 본문내용
-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
정보화는 경제발전, 생활의 질적 향상, 산업사회에서의 문제 해결 등 우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는 하였으나, 예기치 못한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서 정보사회가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며 앞으로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있다.
정보사회의 역기능은 컴퓨터 범죄가 대표적인 것이다. 그러나 이외에도 정보기술의 확산에 따른 새로운 계급의 부상과 사회적 불평등 문제, 고용불안 및 실업률 증가, 지역 간 정보의 불균등 생산 및 유통, 그리고 전자감시기술의 확산에 의한 사생활 위협의 문제, 인간윤리에 대한 사고의 변화 및 상실 등 사회적 문제들이 있다. 이 자료에서는 정보의 불균등 생산 및 유통, 사생활 침해, 인간소외의 측면에서 조사하였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