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의 양극화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주제선정이유
- 인트로
2.본론
-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의 양극화 심화
- 양극화의 원인
- 상생경영 사례
- 재래시장변화의 성공사례
- 전통시장 활성화의 움직임
3.결론
- 우리들의 의견
- 출처/참고자료
- 본문내용
-
주제 선정이유는 ?
-대기업 중소기업의 양극화
-매일 만나는 중소 상인들에 대한 걱정
-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의 문제
-상생의 방법에 대한 궁금증
발표 줄거리
대형마트,편의점의 성장 추이
재래시장의 상황
대기업 재래시장의 양극화
양극화의 원인
양극화 해소사례
양극화 해소를 위한 방안모색
대형마트와 재래시장의 비교
대형마트
장점
현대화된 시설과 위생적인 매장,
가격 정찰제
공산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할인쿠폰,제휴카드할인
분류가 잘 돼 있음
신제품출시 빠름
회전율 빠름
단점
충동구매의 가능성
필요한 양보다 많은 양 구입 가능성
카드의 사용 많아짐
재래시장
장점
인정이 느껴짐
말 잘하면 깎아주심
돌아다니다 보면 파격적인 떨이상품이 있음
단점
지저분한 이미지
냉 난방시설의 부족
물건의 출처 의심스럽다
- 참고문헌
-
- 인터넷신문
( 경북문화신문, 메디컬투데이, 인터넷
한국일보, 동아일보, 뉴스핌, 매경이코노미,
서울뉴시스)
- 블로그/사이트
(http://blog.naver.com/kinytae/120105390556
http://blog.naver.com/lilim/60131512613
http://blog.naver.com/g4bnipa?Redirect=Log&logNo=10121348632
ebs지식채널 : http://home.ebs.co.kr/jisike/main.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