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유아교육론] 일본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아교육의 역사적 배경
2. 교육이념 및 목적
3. 교육제도 및 법규
4. 교육내
5. 교수방법
5.집단편성 및 일과운영
6. 교육평가
7. 교원 양성 및 재교육
본문내용
1.유아교육의 역사적 배경

(가) 일본 최초 유치원의 교육목적
일본 최초의 유치원은 1876년 도쿄여자사범학교의 부설유치원 이다. 이 기관의 목적은 선천적인 재능을 발달시키고, 정신을 계발하며, 건강을 향상시키고 다른 사람과의 교제기술을 가르치 며, 좋은 언어 습관 및 행동유형을 습득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었다.
유치원교육이 전국적으로 확장되기 시작함에 EK라 이미 제안된 규정 중에서 그때 그때의 상황에 대처 할 수 할 수 없는 부적합 성이 점차 드러나게 되었다. 이에 문부성은 프회벨 연합회의 제 안대로 1899년 6 월 유치원의 시설 및 설비에 관한 규정했다. 이 규정에는 취학연령, 수업시간, 등록인원의 규모, 건설, 설비 등 교육의 기본 사항들이 포함되었다.
(나) 유치원 보육 및 설비규정
'유치원 보육 및 설비 규정'에 의하면 입원 연령을 3∼5세로 하고, 보육시간을 하루 5시간, 교사1인당 유아수를40명 이내로 하고, 유치원의 정원을 100명 이내로 정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본문내용에 보면 1993년 5월 현재 유치원이라는 문장이있는데 자료가 좀 오래되었다고 봅니다.;;;
  • lalala35***
    (2012.11.19 15:00:43)
회원 추천자료
  • 저상버스 운영시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장애인 또한 우리와 같은 구성원으로써 동등한 권리를 누리는 것은 물론 어떠한 경우에도 차별 받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장애인들 또한 편리하게 이동할 권리를 가질 수 있도록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당면해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려 노력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설재훈・신연식,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방안」,교통개발연구원, 2004강태순,「장애인 이동 편의시설 개선방안」, 경희대학교, 2003

  • 생각의 지도
  • 론을 내렸다.이 책에서 어떤 사물을 보는 시각은 동서양이 다르지만 어는 것이 옳고 그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적, 경제적, 사회적 차이에서 오는 사고방식의 차이라 이야기 한다. 비교 실험 대상을 서양은 그리스와 미국, 동양은 중국과 일본, 한국을 주 검증 대상으로 삼아 동서양의 대표성을 인정 하기는 다소 어렵지만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그리스와 황하문명의 중심인 중국의 사상을 대표로 동서양의 사고방식을 모테

  • 일본의 유아아동교육과 특별보육사업00
  • 일본 유아교육의 특징과 성격일본 유아교육의 역사는 일본 최초의 유치원인 도쿄여자사범학교 부속 유치원(1876)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 유치원 전통은 프뢰벨의 교육과정에 기초한 것임을 알 수 있고, 일본의 경우, 명치유신 이후 근대화 과정에서 교육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고 유아교육도 제도교육의 일환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일본의 유아교육은 외국의 선진이론과 실제를 그대로 모방하지 않고 자국의 설정에 맞춰서 안정된 유

  • 저출산에 따른 정부의 영유아보육지원정책과 저출산해소방안00
  • 유아의 보호와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는 것이며, 두 번째 목적은 보호자의 사회경제적 활동의 지원이다.이것은 영유아보호법 제정 당시의 목적. 즉, ‘보호자가 근론 또는 질병 기타 사정으로 인하여 보호하기 어려운 영아 및 유아를 심신의 보호와 건전한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성원으로 육성함과 아울러 보호자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가정복지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와 비교하여 볼 때 정책의

  • [교육학개론] 인터넷과 교육
  • 교육분야에의 인터넷의 장점과 단점>장 점단 점학원, 과외 및 타사교육에비해 가격이 저렴하다.검증되지 않은 자료로 인한 잘못된 지식습득시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반복학습이 가능하다.과제도용이 용이하여 창의성결여 우려유아교육 및 주부노인교육등 사회교육분야에서 그 기능과 효력이 뛰어나다.일방적 소통으로 인한 깊이 없는 지식(교육)습득학교교육1.청소년상담(익명성)지식의 격차가 심화된다.2.가정통신문발송/1:1대화3.교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