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성공사례사례 - 옐로우 광고전략 및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CHAPTER 1 - 서론 (YELLOW COLOR 의 상징, 의미, 효과 등 분석 )
1. YELLOW COLOR - 사전적, 본질적, 상징적 의미 분석
2. YELLOW COLOR - 긍정적 느낌 / 부정적 느낌
3. YELLOW COLOR - 기업 로고, 심볼 사례 분석

CHAPTER 2 - 본론 (YELLOW COLOR 마케팅 사례 분석 )
4. 해외 기업 / 브랜드 마케팅사례 분석
- 보험회사 스마일 로고
- KODAK 필름
- 맥도널드
5. 국내 기업 / 브랜드 마케팅 사례 분석
- 제약회사 트라스트
- 택배회사 옐로우캡
- 비타민 브랜드 레모나
6. 패션업계에서의 YELLOW COLOR 사례분석
7. YELLOW COLOR의 영향 및 효과

CHAPTER 3 - 결론 ( 시사점, 맺음말 )
1. 컬러마케팅의 장점 및 효과
2. 시사점, 맺음말

본문내용
[ 서론 ] 일부발췌
국내, 세계 초일류 기업들의 로고색은 대부분 고유의 컬러를 사용 한다.
예를 들면 맥도널드, 에스오일, 삼성, LG 등 기업들은 색채를 이용한
기업만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사람들은 시각적으로 제품에 대해 가장 크게 반응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렇게 색채마케팅은 기업 또는 제품에 홍보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옐로우 색채에 대한 광고효과, 그리고 실제
성공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 yellow 사전적 의미 ]
- 흰색 다음으로 2번째로 밝은 색채
- 색채 중에서 가장 가독성이 높은 색 (경계선으로 많이 사용)
- 명도, 채도가 모든 색채 중에서 가장 높다
- 기타 지명 - 황하색, 황해, 옐로스톤 등

[ 국내 기업 사례 분석 - 옐로우캡 ] 일부발췌
- 심벌마크는 KG 옐로우캡 CIP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KG옐로우캡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
- 택배회사는 안정감과 신뢰감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정사각형의 마크와 옐로우캡의
대표 이미지인 노란 모자를 BI호 하여 "GOlbal", "Professional" 을 기반으로 향후 세계적인
종합 물류 기업으로서의 목표로 디자인 .

참고문헌
1. 김훈철, 장영렬 : 컬러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
2. 권영걸, 김영인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도서출판국제
3. 노장오 : 브랜드마케팅, 사계절출판사, 1994
4. 손일권 :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2003
5. 채수명 : 색채심리 마케팅, 도서출판 국제, 2002
6. 김지영 : 브랜드 광고에서의 컬러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 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7. 문용박 :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광고의 효과적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8. 한미아 : 소비자 시대의 컬러마케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석사학위논 문, 2005
9. 오픈토리 사전, 다음 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
  • 목 차1.컬러마케팅의 정의2.컬러마케팅의 필요성3.컬러마케팅의 중요성4.색의 심리적의미에 따른 시각적 효과5.색채 이용사례⑴ 단일한 컬러를 사용한 마케팅⑵ 선택의 기쁨이 있는 마케팅⑶ 파격적인 컬러⑷ 색을 바꿈으로써 기존의 이미지를 바꾼 사례⑸ 경쟁자와의 차별화의 색⑹ 마케팅 실패6. 관련 기사7. 색채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8.색채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구축 및 활용 방안1.컬러마케팅의 정의색상으로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
  • 컬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이미지 형성으로 브랜드 가치효과 증대컬러마케팅의 필요성컬러마케팅 전략컬러 마케팅 전략상품요소(제품개발 및 계획, 머천다이징, 패키지)와 서비스 믹스, 광고디스플레이, 창고, 유통센터, 수송기기 등 다양한 마케팅의 요소와 결합적인 마케팅소비자의 감성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컬러를 활용소비자의 트랜드에 바탕을 둔 컬러의 활용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컬러의 활용컬러마케팅 성공사례 인스턴트 커피네스

  • LUSH 러쉬 브랜드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LUSH 다양한 마케팅사례연구및 LUSH 미래전략제언 PPT
  • 혁신으로 고객들의 환심을 산다.-포장 메뉴의 마련(포장을 직접 고르는 재미를 창출함)Ex)포장 A- 300원 (리본 + 하트모양 박스 + 카드 )포장 B- 500원 (반짝이 + .어쩌구 저쩌구)-포장 비를 저렴하게 잡아, 고객들에게 부담이 안가도록 한다.-> 고가 전략으로 인하여, 이윤을 남기는 부분을 포장쪽으로 돌려서, 고객들의 LUSH 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THANK YOU!Any Question?46성공요인78(1) Strength9o11131722컬러마케팅23서비스마케팅242728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
  • 컬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이미지 형성으로 브랜드 가치효과 증대컬러마케팅의 필요성*컬러마케팅 전략컬러 마케팅 전략상품요소(제품개발 및 계획, 머천다이징, 패키지)와 서비스 믹스, 광고디스플레이, 창고, 유통센터, 수송기기 등 다양한 마케팅의 요소와 결합적인 마케팅소비자의 감성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컬러를 활용소비자의 트랜드에 바탕을 둔 컬러의 활용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컬러의 활용*컬러마케팅 성공사례 인스턴트 커피네

  • [학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 전략 사례와 연구
  • 컬러이미지의 조화(color assort) 4.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 1) 성공사례 2) 업계 별 선호 색 3) 이색적인 색깔 커뮤니케이션 Ⅲ. 결론 Ⅰ. 서론 괴테는 독일의 대문호로만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문학이 아닌 또 다른 학문분야에서 커다란 족적을 남긴 학자이기도 했다. 그는 작가인 동시에 빛깔의 중요성을 깨닫고 인간의 감성과 색깔의 관계를 연구했던 색채 학자였다. 이 괴테가 남긴 유명한 말이 있다. 색채를 과학적으로 관리하지 않는 것은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