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김가네 김밥 일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왜 김밥을 선택했는가?
2. 국가별 쌀 소비량, 쌀이 주식인 나라
3. 국가별 김 수요량
4. 일본에서의 시장 환경
5. 왜 일본인가?
6. 경쟁업체 분석
7. 현지화 vs 표준화
8. 제품의3가지차원과 국제제품전략
9. STP 전략
10. 광고전략
11. 판촉전략
12. 국제 소매 시장 진입전략 프레임워크
- 본문내용
-
1. 왜 김밥을 선택했는가?
미국의 대표건강지인 Health 3월호는 한국의 김치를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았다. 한국음식은 건강에 좋고, 맛이 있으며, 조금씩 다양하게 먹는 재미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미국뿐 아니라 프랑스, 중국, 일본 등에서도 한국음식의 인기는 날로 높아져만 간다. 일본에서는 한국음식 홍보에 일본인이 앞장서 한국의 비빔밥이지만 일본식 입맛을 맞춘 고추장소스를 고안했다. 지구촌 구석구석에서 한국음식이 움직이고 있다. 연간 5천조원에 이르는 세계음식시장을 향하여 새로운 맛과 서비스로 도전한다. 한국음식은 세계인을 사로잡을 만큼의 잠재력이 높은 상품이다.
베트남에는 쌀국수, 인도에는 카레, 일본에는 오니기리, 스시, 마끼등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음식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김밥은 일본의 오니기리, 마끼보다 더 영양가가 있고, 세계인구의 반 이상이 주식인 쌀에 현지 음식재료를 넣어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아직은 일본의 오니기리, 마끼, 스시처럼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김밥의 제일 중요한 재료는 쌀과 김이다. 쌀은 우선 세계 인구의 반 이상이 주식으로 먹고 있어 쉽게 권할 수 있고, 한국의 김은 외국인들의 관광상품 1위일 정도로 외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아 외국에서도 잘 팔릴 수 있는 음식으로 김밥을 선택하였다.
2. 국가별 쌀 소비량, 쌀이 주식인 나라
농림수산부에 따르면 지난 10월말 현재 쌀을 주식으로 하는 인구는 29억3천4백만명을 기록, 세계 총인구 55억7천6백만명의 52.6%를 차지했다. 특히 이들 쌀을 주식으로 하는 인구는 모두 아시아권에 몰려 있으며 전체 아시아인구 32억 9천2백만명의 89.1%에 달했다. 쌀이 주식으로 하는 인구를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1억8천9백만명으로 전체 쌀주식인구의 40.5%를 차지하면서 수위를 기록했으며, 인도(9억9백만명), 인도네시아(1억9천5백만명), 일본)1억2천5백만명). 방글라데시(1억2천5백만명), 파키스탄(1억3천4백만명)등의 순이다. 우리나라는 4천4백만명으로 쌀을 주식으로 하는 나라중 8번째를 차지했으며 북한은 2천3백만명으로 9위, 대만은 2천1백만명으로 최하위를 나타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