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식품업계 동향 시장,소비자 추세
2. 기업 소개
3. 식품업의 특징
II. 본론
1. 식품업계의 경쟁 상품 비교
2. 양 사의 마케팅 전략비교
3. 해외진출 전략
1) CJ제일제당
2) 대상(청정원)
4. 식자재 공급 및 유통 시스템 분석
5. 재무 분석
Ⅲ. 결론
1. 결론
본문내용
-강력한 브랜드 파워

-종가집 인수를 통한
신선 사업 강화

-영업, R&D 투자 지속
-CJ제일제당의 제품력 및
시장 점유율에서 전반적으 로 밀리는 현상

-식품 안정성 이미지 타격
(멸치 액젖, 포기김치)

-건강식 지향 등
수요 증가

-한류 열풍

-소비 패턴 및 수요의
다양화
-국내 자급도 낮아
국제경기의 영향이 크다

-가격 및 경쟁 과열

-인구 감소 추세, 정부관여

소비자 중심 마케팅 전략
- 중국 고객 Needs 분석을 위한
R&D 센터 설립

2) 고객 관리를 위한 CRM 체계 구축


3) Prosumer 마케팅 도입


4) ‘고급화’ 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제과 기업분석 CJ 제일제당 마케팅사례분석 농심 기업분석 하이트진로 기업분석 동서식품 시장조사
  • 가공식품 수출을 준비하고 있었다며 앞으로 보다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출처:뉴스1)◇식품업계 김치와 식품소재 수혜 기음식료품업종 특성국민생활에 가장 밀접한 산업으로써 식품의 생산과 판매 활동을 수행국민의 건강과 밀접 → 직간접적으로 정부의 규제가 많음, 사회적 관심이 큼웰빙 바람, 비만의 사회적 문제 → 국민건강과 식품안전성에 대한 관심 증가업종특성재무지표롯데제과CJ제일제당농심하이트진로동서

  • [경영전략] cj그룹 경영전략 사례연구
  • CJ’를 연구대상으로 정한 또 하나의 이유는 우리나라 산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일전쟁 이후 황폐해지고 낙후되어 산업을 일으키기에는 악조건인 상황에서 가장처음으로 현대기술을 도입하여 대량생산체재에 들어간 기업이 바로‘CJ’(‘백설’의 설탕사업으로 시작) 였던 것이다. (삼성그룹의 모체) ‘CJ’의 식품 사업은 설탕의 제조에서 시작되어 소재식품, 가공식품, 신선식품, 외식 사업, 단체급식 등으로 그 영역을 넓혀 오고 있

  • [마케팅] 청정원 마케팅전략
  • 식료 제조 회사의 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제곡물가격변동에 상당히 민감하다.) 또한 생산된 제품의 대부분이 내수시장에서 소비되고 있어 환율변동에 따른 수익성변화의 폭이 큰 특성이 있다. 또한 대부분의 음식료 제품은 가공, 저장, 수송, 판매를 통해 음식료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와 시기에 공급함으로써, 내수시장에서 소비되는 전형적인 내수산업으로 국내 경기변동에 따라 제품 판매량의 증감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음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식품 제조업으로 주요 취급품목은 포장두부, 계란, 콩나물, 나물, 면류, 김치가 있다.1) 건강식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현재 전 세계 건강식품 시장의 규모는 6500억 달러, 국내의 경우 2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웰빙 붐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불황 속에서도 건강식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국내에서도 CJ, 대상, 롯데 등이 건강식품 시장으로 진출한 상태이고, 풀무원 역시 풀무원 건강생활(주)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

  • [자산운용](주)동성의 기업 분석(2007-2009년)
  • 식품 산업 분석 및 전망1. 식품산업 정의 및 범위식품산업의 범위는 매우 넓고 다양하여 명료하게 정의를 내리는 것이 매우 어렵다. 식품위생법 제2항에서는 식품을 “의약품을 제외한 모든 음식물”로 정의하였다.하지만 일반적으로 식품업이란 농어민이 생산하거나 수입된 농수축산물이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행하여지는 수집, 가공, 저장, 포장, 유통, 판매 등을 포함하는 제반 경제행위를 수행하는 업체를 총칭하며, 식품 제조가공업, 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