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다이소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SWOT분석, 4P분석
3.다이소의 유통전략
4.유통전략에 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일본 다이소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다양한 제품 구색
높은 접근성
가격경쟁력 우위
대형매장


낮은 품질의 고정관념
상품에 대한 낮은 경쟁력
경쟁업체에 비해 뒤처지는 마케팅 광고 전략
제품 서비스 기간이 매우 짧음
가격 융통성 부족

경기침체로 저가제품 선호
대행할인마트와의 시너지 효과
계절성을 타지 않는 제품 특성
지배기업 가능성

장기간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할인점 문화 발달로 가격경쟁 불가피
재료 원가의 인상


긍정적 평가로 고객 유인

제품의 다양한 종류 및 구색으로 경쟁력 갖춤


주요 사업 분야에만 몰두 가능

효율적 기업 운영 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렴한가격에 잘되어있음
  • hc0***
    (2015.06.06 15:58:06)
회원 추천자료
  • 다이소(DAISO) 유통전략과 마케팅SWOT,4P분석
  • 기업선정한 이유는-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 모두 유통구조와 전략이 꼭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저가의 상품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다이소는 다른 기타 기업보다 유통구조와 전략이 중시되고 있습니다. 또 해외에서 상품을 들여와 판매하는 100% 아웃소싱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므로, 국내 외 유통 전략을 동시에 수립하여야 하는 기업이므로 이에 다이소의 기업을 분석함과 동시에 유통전략을 분석, 그의 대안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1.기업소개 먼

  • 다이소,유통전략,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다이소의 유통전략다양한 구색협력업체 간네트워크 긍정적 평가로 고객 유인제품의 다양한 종류 및 구색으로 경쟁력 갖춤제조업체와의 네트워크 형성, 긴밀하게 협조유통비용 및 유통과 제품 관련 문제 줄임아웃소싱주요 사업 분야에만 몰두 가능효율적 기업 운영 가능다이소의 유통전략최적의 물류시스템 구축새로운 공급처유통경로의단순화정확, 효율적 배송을 하여 유통원가 및 재고관리 비용 등 최소화좋은 품질에 제품원가가 낮

  • 다이소 유통구조 분석 사례
  •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 및 방법 - 22. 기업 선정 동기 - 3Ⅱ. 본 론1. 기업소개 - 32. 시장분석 및 업계동향 63. 대전 다이소의 유통구조 및 전략 분석 104. 경쟁업체 비교 분석 - 23Ⅲ. 결 론1. 유통목표 및 제안 262. 후 기 - 29< 참 고 자 료 > 30Ⅰ. 서 론1. 연구 목적 및 방법유통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

  • 다이소 유통구조 분석 사례
  • 유통구조경기도 광주물류 창고해피 1000해피 1000해피 1000해피 1000사장님이 직접 물류창고에서 물건 운송해 옴인건비와 잔여 유통비 절감7조 Team Project경쟁 전략저렴한 가격 – 모든 제품의 가격 균일화모든 제품 1000원 고수 고품질의 제품유동인구 많은 입지 확보유동인구 많은 지역 선점을 통한 높은 회전율에 초점충동 구매 유도7조 Team ProjectSWOT 분석STRENGTHWEEKNESS해피 1000이라는 브랜드화가 필요고객층이 얕음단순한 소규모 형태의 기

  • (사업계획서) 1인가구대상 물품판매점(1인가구에 필요한 서비스,물품 판매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관리비50기타지원금 900투자금 2,000마케팅50소계5,300소계6,900시설자금임대보증금2,000자기자금임대료(1년)1,800금융차입5,000인터리어800기타설비 및 장비100~200소계5,000소계4,800합계11,700합계10,3002,000소요자금산출근거유사업종인 다이소를 예를 들어보면 다이소의 40평 기준으로 초도대금 4,000만원에 인테리어 비용 2,800만원이므로 20평대를 임대하여 시작할 때 초도상품비용 2,000만원에 인테리어 비용 800만원으로 유추할 수 잇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