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래방 기기 TJ미디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서론
Ⅰ - 1. 기업 소개
Ⅰ - 2. 기업 연혁
◉ 본론
Ⅱ - 1. 시장분석
① 노래방 기기 시장의 환경적 변화
② 노래방 기기 시장의 특징
③ 카페형 인테리어 프렌차이즈 노래방 대세
④ TV매체의 효과와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 기기의 출현
Ⅱ - 2. 마케팅분석
① SWOT분석
② STP분석
③ 4P분석
Ⅱ - 3. 마케팅믹스
① 제품전략
② 촉진전략
◉ 결론
Ⅲ - 1. 향후발전방향 및 방향제시
Ⅲ -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기존 노래방의 제한성
가. 대부분이 다른 노래방과의 차별성이 없으며 서로 서로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 하지만 요즘 조금씩 차별화를 추구하는 노래방이 생기고 있음
나.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일방적인 서비스가 제공됨으로서 소비자들의 욕구만족의 실패
4) 멀티 플렉스 개념의 차세대 노래방시장의 형성
가. 기존 서비스와 차별되는 다기능적인 노래방의 형성,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곳이 아니라 노래를 부르러가서 쇼핑을 한다거나 커피를 마신다거나 하는 다양한 휴식공간으로써 자리 메김 가능
나. 여가 시간이나 단체 활동으로 각종 공연장을 찾는‘웰빙’풍속도가‘술 권하는’문화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면서 기업별 특성을 살린‘맞춤형’문화 마케팅이 확산됨. ex) 대학로점 스탠딩 전용 콘서트장에서‘질러홀’을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다. 기존의 노래방과는 차별화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인터넷 서비스로 무장하여 젊은 세대 중심의 새로운 노래방문화를 형성하여 고급화된 노래방시장을 개척
② 노래방 기기 시장의 특징
1) Contents Business 산업
가. 노래반주기 제품 판매를 통한 매출은 1회성, 수익성도 크지 않음
나. 미디(MIDI)음악 콘텐츠를 통한 매출은 지속적인 재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익성 또한 높음
⇒ 미디(MIDI)음악 콘텐츠가 있어야 하기 때문으로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신곡을 업데이트
다. 관련기업은 업소용 노래반주기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미디(MIDI)음악 콘텐츠를 제작 중
⇒ 노래반주기 시장에 신규업체가 진입하기 어렵게 하는 두터운 진입장벽의 역할을
∴ 얼마나 양질의 음악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느냐가 기업의 사활을 좌지우지하는 핵심 경쟁력이 될 것
2) 90년대 중반이후 계속된 침체 시장
가. 노래방 시장의 노후화로 인해 현재까지 노래방 시장은 침체되어 있는 편이며, 경기에 영향을 받는 시장
나. 사향산업이나 향락산업이라는 인식이 강한 시장이다.
- 참고문헌
-
Ⅲ - 2. 참고문헌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esc_section/504855.html 한겨례신문 점수 대결 노래방’ 무작정 노래방
http://az-it.kr/60136000230 어플 무료 어플 - 사람들 후기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0614184630036&outlink=1
머니투데이 최초 가정용 반주기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90107525134401
아시아 경제 쏭스타 앱 출시 - 노래방모드와 게임모드.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09578
EBN산업뉴스 - 현재 핵이 되는 가요프로그램과의 스마트폰 어플과의 결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2114555505725&outlink=1
머니투데이 한국 대표 아마추어 가수 선발 행사 - TJ미디어가 직접 양성함.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18091540623&ts=145808
경제투데이 디지털TV로 노래방이용.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9/e2010090111531447730.htm
서울경제 - MR 및 미디 음원제작- TJ미디어가 국내외 노래방 등에 신곡을 판매하며 얻은 콘텐츠 수익은 110억원. 노래반주기 매출과 거의 같은 액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