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스템분석] 농산물 표준 규격 적용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소재선정의 동기

2. 연구의 범위

3. 연구의 방법

Ⅱ. 본론

1. 농산물 물류의 개요

2. 농산물 물류의 실태

3. 농산물 표준플라스틱포장용기(점보박스)의 양파망 대체 적용 사례

(1) 개요

(2) 기존의 양파포장 및 작업 실태

(3) 점보박스의 효과

1) 적용범위

2) 물류비 항목별 효과

3) 농산물 가격하락 효과

(4) 점보박스 보급의 문제점

Ⅲ. 결론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6) 규격
T-11형 파렛트(1,100*1,100mm)에 측벽을 가설한 형태


(2) 기존의 양파포장 및 작업 실태

1) 가공 및 포장 과정
기존의 과정에서는 수확 시 양파망을 사용하여 각 양파망마다 수작업으로 그 양파를 담기 때문에 노동력과 시간적 비용이 많이 소모된다.

2) 운송 과정
운송 시 양파망에 담겨진 양파를 차량에 실을 수 있도록 도로까지 옮겨야 하며, 그 후 다시 차량이 들어오면 다시 수작업으로 차량에 상차해야 한다.

3) 하역 과정
양파가 물류센터에 도착하면 역시 양파망을 수작업으로 내려 철제 인테이너에 옮겨 쌓는다. 이 때 먼저 들어 온 차량에서 하차작업을 하고 있는 동안, 도착한 트럭은 차의 하차 작업이 끝날 때 까지 대기해야 되기 때문에 시
참고문헌
< 참 고 자 료 >

농수산물유통공사, 농수산물유통공사 유통실태보고서, 2010
광주전남발전연구원, 마늘, 양파의 생산 및 유통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2005
한관순, 신선농산물 물류체계 현황분석과 발전방안, 2009
내쇼날푸라스틱 김종협 대리의 응답자료
안동봉화조합협동법인 실사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적용 현황1) 즐거운(Fun): 고객의 내점, 쇼핑, 퇴점 및 A/S에 이르는 구매과정에 있어 항상 즐거운 대면 서비스를 제공- 주차, 쇼핑, 반품/교환, A/S 등에 있어 활발한 직원의 기분 좋은 응대- 여가/가족 활동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 제공- 재미있는 상품 체험 및 행사 참여 기회의 제공2) 친근한(friendly): 고객을 알아주는 직원 응대 및 이용자 간 유대감이 형성되는 환경 제공24시간 영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의 특성상 Friendly(친근한) 가치가 필수적으

  • [졸업] 청과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 분석3) 배의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빈도분석4) 배의 브랜드구매요인에 대한 빈도분석Ⅳ. 청과물 브랜드의 문제점과 대책방향1. 청과물 브랜드의 문제점1) 개별브랜드 및 유사브랜드 난립2) 가격보장 미흡3) 표준규격화 미흡4) 개발브랜드의 등록 및 사후관리 미흡5) 생산자 인식의 한계6) 전문적 관리 미흡7) 디자인 개발 미흡2. 청과물 브랜드화 대책방안1) 정부 정책적 측면2) 생산자(단체) 측면3) 농산물 브랜드화의 방향Ⅴ. 결 론1. 연구의 결론

  • [유통정보시스템] RFID의 발전과 나아갈 방향
  • 표준이 없을 경우 새로운 기술표준이 적용될 때마다 매번 새롭게 기술 시스템이 전환되어야 하는데, 이 때 상당한 액수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4. RFID 적용사례1) 농산물인간 생활 영위에 있어서 직접적인 관련을 맺고있는 먹거리에 있어서 RFID도입을 통한 유통관리의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스템의 개발 및 도입이 이루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그 가시적인 효과는 뚜렷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결과를

  • [환경문제] 환경경영에 대해서- 사례중심으로
  • 시스템을 변화해 가는 기업의 반응 범위로보았으며 환경경영의 구체적 기능을 환경적 검토, 정책과목표의 개발, 전과정분석, ISO등환경표준, 법규의 이행, 환경마크 적용, 폐기물 감소, 청정기술의 연구 개발 등으로나누고 있다. ISO14001(용어)에서는 조직이 전체 경영기능(계획포함)에서 환경 방침과 목표를 개발,실행, 달성, 검토, 유지하기 위한 전반적인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는데, 즉 환경경영이란최고경영자에 의해 공식적으로 환경에 대한 방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물류부문의 비중은 커지게 되며, 전체 유통구조의 스피드와 효율성이 제고 2) 전자상거래시장의 성장여부는 결국 기존 유통망(오프라인)이 가진 경쟁우위요소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느냐에 달림- 전자상거래시장은 아직도 초기단계이므로 시장규모, 거래방식, 관련기술의 변화 속도가 매우 빨라 미래 예측이 곤란- PC 및 인터넷, 통신시스템 등의 물적 인프라,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의 문제, 소비자의 행태변화 등 수많은 변수가 작용-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