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 슈스케 방송분석및 경쟁사 프로그램분석,자사전략분석,마케팅4P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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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들어가며
(1) 슈퍼스타 소개
< 슈퍼스타 K 란? >
< 슈퍼스타 K의 구조 >

(2) 주제선정 이유
1) 사회문화적 이슈
2) 방송 및 미디어 산업, 콘텐츠 산업 이슈
3) 모기업 조직 개편 및 통합 이슈


슈퍼스타K 분석

(1) 시장분석 – 외부환경
1) 유료 방송의 급속한 성장
2) 미디어 산업의 구조 변화
3) 미디어 산업의 통합, “CJ E&M”

(2) 시장분석 – 내부환경
1) 한국 음악 시장의 침체기
2) 슈퍼스타K 제작 동기

(3) 자사분석
1) 시즌1과 시즌2의 분석
2) 슈퍼스타 K 시즌 3 분석
3) 슈퍼스타 K의 SWOT 분석
- 슈퍼스타 K의 장점과 기회요소
- 슈퍼스타 K의 약점과 위협요소

(4) 경쟁사 분석
1) MAIN 경쟁사 – 위대한 탄생
2) SUB 경쟁사 – 나는 가수다
3) SUB 경쟁사 – 오페라스타
4) 기타 경쟁사

(5) 고객 분석
1) 슈퍼스타K의 주요 접촉 매체
2) 연령별 특성 및 성향 – 전 연령층의 슈퍼스타K

(6) 자사 전략 분석
1) 기업부 수준의 전략
- 오너중심 의사결정전략
- 콘텐츠 중심 경영전략
- 연관다각화 전략 (수평 & 수직적 다각화)
2) 사업부 수준의 전략
- 원소스 멀티유즈전략을 통해 시너지 마케팅 활성화
- 새롭고 신선한 프로그램 기획으로 20대의 트렌드 주도
- 해외사업 강화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매출 성장

(7) 슈퍼스타K 4P 분석
1) PRODUCT (제품) 전략
2) PLACE (유통) 전략
3) PRICE (가격) 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 전략
본문내용
음악전문가들은 한국 음악시장이 침체기에 빠졌다고 분석하고 있다. 음반은 팔리지 않고, 노래와 가창력보다 춤과 예능적 요소가 시장을 좌우하는 형편이라 텔레비전에서 음악 프로그램은 오래 전부터 쇠락하고 있었다.
이처럼 음악시장이 침체기인 상황에서 무한도전, 1박2일과 같은 예능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대세로 자리잡았다. 결국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방송을 해야만 하는 신인가수들이나 아이돌 가수들이 음악방송이 아닌 예능으로 전향하여 노래를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웃긴 분장이나 몸 개그로 본연의 모습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방송계의 화두는 바로 음악이다. 슈퍼스타K를 기반으로 이러한 음악시장의 침체기를 타파하기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들이 많아지고 있다. 슈퍼스타K3, 위대한 탄생, 나가수(나는 가수다), 등 음악에 오디션이나 경쟁을 가미한 프로그램들이 등장하여 시청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노래 이외에도, 기적의 오디션, 신입사원, 코리아갓텔런트 등 연기와 아나운서처럼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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