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6학년 영어 교수 학습 과정안-What do you want to d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작의 변
Steps
Procedures
개작 전
개작 후
개작의 이유

교수·학습 과정안
Introduction
Development
Wrap up
Lesson 11. What do you want to do?
교과서 및 지도서


본문내용

6학년 Lesson 11. What do you want to do? 단원의 2차시 수업을 준비하였다. 11단원은 사회생활을 통하여 사람들과 어울려 살기 위해서는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이 단원에서는 원하는 것을 묻고 말하는 표현과 동의하는 표현을 익혀 사용하도록 구성되어있다. 그중 2차시는 말하기와 관련된 차시로 다양한 상황에서 원하는 것을 묻고 답하는 표현과 동의하는 표현을 이해하며 말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도입에서는 역할극을 하여 동기유발을 하고자 하였다. 또한 활동 1에서는 녹음 자료를 통해 내용을 익힌 뒤에 따라 말하는 연습을 한다. 들은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는 연습을 하는데 핵심 표현을 익혀 다음에 이어지는 활동에서 보다 창의적인 말하기 활동을 위한 준비단계로 설정하였다. 활동 2에서는 추측하기 활동을 통해 몸으로 움직이는 활동과 말하는 활동을 통합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활동 3에서는 빙고놀이를 통해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기능을 모두 통합한 활동으로 구성하고자 하였다. 활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에 제시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
  • 영어 교육 과정의 기본 정신과 근간은 유지하면서 다음과 같이 보완하였다.첫째, 초등 학교 영어는 열린교육의 기반 위에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을 권장한다. 학교는 즐거운 곳,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이 되고, 그래서 영어 시간이 되면 학생과 교사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친밀한 공감대가 이루어져야 영어를 터뜨릴 수 있어야 한다.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은 소집단/ 개별화 지도(group work/individual teaching) 방법으로 학생의 수준 차이에서 오는 학습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R E P O R T.♥교수학습 방법론. 6조 개별학습♥ )●목차●서론본론결론 1.개별화 학습의 기원☺ 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기초☺3.개별화 학습의실제☺4.개별화 학습 적용의 예(수업 지도안)☺(6학년 영어-단원6-2.13.Thats Too Bad)5.효율적인개별화 수업을 위한 제언☺2.1.개별화 학습의 개념2.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근거2.3.개별화 학습의 원리2.4.개별화 학습의 관련요소2.5.개별화 학습의 설계3.1.개별

  • 초등영어 교육과정 분석과 지도안
  • 영어 교과서 분석※ 3, 4, 5, 6학년의 영어 교과서에 수록된 표현을 모두 분석하여 교수하고자하는 ‘의사소통 기능’ 파악에 초점을 두었다. 3학년 영어 교과서 분석단원의사소통 기능표현Lesson 1. Hello, Im Minsu.1. 인사2. 소개- Hi. Hello. Bye- Im Minsu. My name is Mina.Lesson 2. Whats This?1. 사실적 정보2. 사과- Whats This? Its a pencil.- Im sorryLesson 3. Happy Birthday!1. 축하2. 감사- Happy Birthday!- Thank you.Lesson 4. Wash your hands.1. 지시2. 응답- Wash your hands fir

  •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세미나 자료집】연구 자료 ORM 98-4-4제7차 교육과정에서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일시 : 1998. 12. 17. 13:00 - 18:40장소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주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후원 : 교 육 부세미나 프로그램13:00 - 13:30 등 록13:30 - 14:00 개회식 사회: 조난심(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본부장)개회사 박도순(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제1부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총론)14:00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시연용)Ⅲ. 결론-참고문헌p. 2p. 3p. 3p. 4p. 4p. 5p. 8p. 9p. 9p. 20p. 21p. 23p. 37p. 43p. 44Ⅰ. 서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무한한 정보를 받아들여야 하는 현대 사회에, 우리는 ‘무엇을 배울 것인가’보다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 즉,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습이 중요하다. 이에 학습하는 방법으로서 마인드맵이 적절하게 활용된다고 본다. 197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