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영어 교수학습 과정안 및 단원재구성-Who pooped on my hea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8 / 2018.03.08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재구성
1. 기존 교과서 분석
2. 단원 선정 이유 및 재구성 방향
Ⅱ. 교재 제작 및 소개
1. 교재 제작의 이유 및 이론적 배경
2. 개발 디지털 교재의 특징 및 장점
3. 개발 아날로그 교재의 특징 및 장점
Ⅲ. 단원 재구성의 실제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5. 차시별 지도계획
Ⅳ. 교수 - 학습 과정안
Ⅴ.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 단원 선정 이유 및 재구성 방향
1) 단원 선정 이유
이 단원에서는 지나간 일에 관하여 간단히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운다. 즉, 과거에 무엇을 했는지 상대방에게 묻고, 자신이 한 일에 대하여 말하는 것을 여러 활동을 통해 익혀본다. 이 단원은 후속 학습인 5학년 ‘11. What Did You Do Last Weekend?’ 단원에서 과거 표현을 보다 심화하여 배우고, 6학년 ‘2. I’ll Play the Guitar.‘와 ’9. I’m Going to Fly a Kite.‘의 미래 표현을 익히는 단원과 내용 연계성이 깊어 중요한 단원이다.
그러나 우리가 선택한 ‘15. I watched TV yesterday' 단원은 차시 간 내용 구성의 연계성이 떨어지고 거의 똑같은 활동의 반복으로 학습자의 흥미를 저하시킨다. CD-ROM이라는 한정적인 교재의 사용과 그림카드만을 이용한 활동의 구성도 학습 동기 유발을 저해하는 요소로 보여 진다.
그래서 우리 모둠에서는 이 단원을 선정하여 차시간의 내용 연계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재와 활동의 구성으로 학습자의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재구성 하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 함순애 외(2011), 『초등학교 영어 4 지도서』, 천재교육
- 함순애 외(2011), 『초등학교 영어 4 교과서』, 천재교육
- 스토리텔링의 장점,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omsnbeauty/202839
- 김민경 외(2006), 『초등교재연구』,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