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브랜드분석과 경쟁우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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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Remote Environment Analysis
1.1 Executive Summary
1.2 Ecological
현재 상황
미래 예측 상황
1.3 Economic
현재 상황
미래 예측 상황
1.4 Political
현재 상황
미래 예측 상황
1.5 Socio-Cultural
현재 상황
미래 예측 상황
1.6 Technological
현재 상황
미래 예측 상황


2. Task Environment Analysis
2.1 Geographic market area
2.2 Target market descriptors
성별
나이
점유율
2.3 대체재
대체재로 선택한 이유 설명 & 앞으로 Trend와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2.4 Industry segment critical success
최소한의 필수 요소
산업에서의 요소가 되는 이유
스타벅스에서의 적용
2.5 Industry Value driver
외부 Value Driver
내부 Value Driver를 설명하고 향후 5년간 트렌드를 기술.
2.6 경쟁업체
2.7 Supply and Demand analysis
2.7.1.커피시장동향
2.7.2 업계별 시장동향
2.7.3. 커피시장의 전망

3. Competitive Methods
3.1 Current competitive methods
경쟁우위 요소
경쟁우위인 이유
3.2 Future competitive methods
3.2.1. 미래 경쟁우위 전략을 위한 전반적인 개요
3.2.2. 미래 경쟁 우위 세부 전략
3.2.3. 결론
(1) 상품
(2) 제품 + 가치
(3) 수요조사
(4) 궁극적 목표
(5) I/S 예측

4. 스타벅스의 핵심역량
제품
서비스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신선한 원두
ㆍ1st 철저한 원두 선별 구매
스타벅스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부함된 아라비카 원두만을 엄선해 국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원두를 구매한다.
ㆍ2nd 상시 로스팅 및 테이스팅 실시
100여 명의 스타벅스 로스팅 전문가들이 원두의 가장 맛있는 풍미를 끌어내기 위해 정밀한 로스팅 작업을 진행한다. 그리고 테이스팅 전문가들의 250,000잔 이상의 원두 커피 테이스팅 과정을 통해서 스타벅스 원두가 탄생한다.
ㆍ3rd 특별한 포장 방법
스타벅스는 로스팅을 마친 원두의 신선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Flavor Lock™이라는 특수 진공 포장을 한다.
ㆍ4th 직배송으로 뛰어난 신선도
특별한 테스트 마켓으로 인정된 한국으로, 시애틀에서 로스팅 된 원두가 지역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직배송 된다.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방식으로 신선하게 공급된다. (통상 1개월 이내)
ㆍ5th 철저한 유통기한 관리
개봉 후 1주일이 지난 커피 원두는 사용하지 않으며 드립 커피는 내린지 1시간이 지나면 바로 폐기해 항상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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