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공사례] 카카오톡 스마트폰 Application 전략분석 - 기업소개 경영전략, 사용현황 및 장단점, 성공요인 및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브랜드사례 브랜드분석, 한국기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4p stp swot, 경영사례 마케팅사례, 경영혁신 핵심역량,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목차
CHAPTER 1 – 서론 주제선정 / 기업 소개
- 기업 소개, 현황, 경영철학

CHAPTER 2 – 본론 성공요인 분석

CHAPTER 3 – 본론 마케팅 전략 분석
(1) Marketing 전략
- STP - 4P - SWOT - BCG MATRIX

CHAPTER 4 – 본론 경영 전략 분석

CHAPTER 5 – 결론 /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 나아갈 방향 / 전망
본문내용
[ 서론 -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 본문 일부분 발췌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모든 사용자는 한국에서 개발한 카카오톡 메신저 App을 사용한다.
출시 2년 만에 전 세계 기준으로 가입자만 4,500만명 이다. 1년 전 860만명 보다 약 5배 증가 했으며,
전체 다운로드 수는 8,5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위에서의 집계된 수치는 국내 Application 중에서 점유율, 회원수, 다운로드에서 2년 연속 1위를 했다.
이처럼 카카오톡이 국내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는 이유와,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선정 하였다.

[ 카카오톡 국내시장 이용 현황, 점유율 ]
2010년 3월에 출시된 카카오톡은 2년이 지난 2012년 현재 가입자 4,500만명 만을 넘었다.
1년 전 860만명 보다 약 5배 증가 했으며, 전체 다운로드 수는 8,5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011년 매출, 점유율, 가입자수가 무려 4배 증가. 어플리케이션 업계 1위를 차지했다.

[ 기업소개, 기능소개, 특징소개 ] 본문 일부분 발췌
(출처, 참고 위키백과사전 / 카카오톡 홈페이지 )
o 소개
: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리웨어로 제공.
o 사용방법 및 환경
: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 사용자 - 구글 플레이
: 애플의 모바일 장치 사용자 - 애플 앱스토어
: 블랙베리 기기 사용자 - 앱월드
o 주요기능, 특징
: 메시지, 사진, 동영상, 음성, 연락처 전송 : 주 기능으로 상대방에게 메시지, 사진, 동영상, 음성, 연락처를 전송.
: 그룹 채팅 : 한 명 또는 채팅방을 통해 여러 명과 함께 대화.
: 아이디로 친구 찾기 : 상대방의 전화 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면 그 상대방과 대화.
: 친구 자동 등록 : 내 연락처에 카카오톡을 쓰고 있는 사용자가 있으면 자동으로 그 사용자를 등록.
참고문헌
[ 출처사이트 ]
다음 Daum.net
네이버 naver.com
위키백과사전 wiki.co.kr
카카오톡 홈페이지


[ 참고문헌 ]
카카오톡 KakaoTalk - Android 마켓. 구글. 2011년 12월 20일에 확인.
iTunes App Store의 iPhone, iPod touch 및 iPad용 카카오톡 KakaoTalk. 애플. 2011년 12월 20일에 확인.
KakaoTalk for Blackberry. 카카오톡. 2011년 12월 26일에 확인.
조진호 기자. “카카오톡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스포츠 경향》, 2011년 4월 11일 작성.
김동훈 기자. “카카오톡 사용자 2000만 돌파…"연내 4000만 넘길것"”, 《한국경제》, 2011년 7월 28일 작성.
한세희 기자. “카카오톡 가입자 3000만명 돌파”, 《전자신문》, 2011년 11월 15일 작성.
김대연 기자. “카카오톡, 하루 메시지 전송 건수 10억건 돌파”, 《헤럴드 경제》, 2012년 1월 2일 작성.
호애진 기자. “카카오톡 개인정보 수집...정통망법 위반?”, 《보안뉴스》, 2011년 10월 28일 작성.
강지혜 기자. “카카오톡, 개인정보 자기결정권 침해 논란”, 《브레이크 뉴스》, 2011년 10월 28일 작성.
김유나 기자. “인권위 "카카오톡, 개인정보 자기결정권 침해"”, 《세계일보》, 2011년 10월 28일 작성.
윤효정 기자. “카카오톡 감옥, 한 번 초대되면 못 나가는 대화창 '헬게이트'”, 《티브이데일리》, 2011년 12월 9일 작성.
함정선 기자. “카카오톡 "카톡 감옥 만드는 사용자 이용정지할 것"”, 《이데일리》, 2011년 12월 11일 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R/E/P/O/R/T삼성전자▻ 목 차 ◅Ⅰ. 기업소개1. 연혁2. 조직도3. 삼성전자 주요업무 및 시장 점유율 4. 녹색경영5. 이념 및 비젼 Ⅱ. 인사관리 1. 채용 및 모집2. 직무관리3. 신분관리4. 임금관리5. 노사관리Ⅲ. 마무리1. 삼성전자의 인사 특징2. 비판Ⅰ. 기업소개1. 연혁① 창업기 (1969-1971)1969. 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 19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기업(브랜드)이미지 구축 수단5) 기업 내 소통 수단3. 기업의 SNS 활용 시 장점과 단점4. SNS 시장의 앞으로의 전망Ⅲ. 결론1. SNS 문제점 및 해결방안2. 향후 SNS 전망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SNS의 개념, 특징, 유형 및 집중분석요즘 연예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등 다양한 사람들이 과거에 SNS에 올린 글들이 문제가 되면서 SNS의 문제점이 사회적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7명이 SNS를 사용한다. 즉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목 차 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1. Introduction2. 기업소개 - ㈜카카오톡3. 선정이유Ⅱ. 일반적 분석1. SWOT 분석2.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3. 6CⅢ. 전략적 분석Ⅳ. 결론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1. Introduction(1)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한국방송광고공사의 2010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의 서두에는 ‘모빌리안(Mobilian)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이는 모바일(Mobile)과 능력(able),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 ian이 결합

  • [경영정보시스템] StockTwits 분석 및 향후 전망
  • 폰에 적용된 stocktwit StockTwits의 네트워크 stocktwits는 StockTwits Desktop과 더불어 iPad Application, iPhone Application, BlackBerry Application, Website Widgets 등과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어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스톡트위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갖추고있음. *향후전망 및 결론확산 가능성2012년에는 스마트 폰 사용자가 17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돼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3명 중 1명은 스

  • [멀티미디어] 모바일 서비스
  • 폰이라 피처폰으로 구분한다. 애플 아이폰이나 구글 안드로이드폰은 필요할 때마다 특정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분류한다. 현재 세계 휴대폰 시장은 2009년 2분기 세계 휴대폰 판매 현황을 보면 2008년 동기 대비 6.1%가 하락했지만, 글로벌 경기 불황에도 스마트폰의 매출은 2008년 2분기에 비해 27%가 성장하였다.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은 모바일웹1.0환경조차 제대로 조성되지 않은 상황에서 애플 아이폰이 성공하자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