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 학생 인권 조례안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젝트 동기


프로젝트 목적

학생인권조례안 주요항목


실증 모델

● 변수 및 설명


실증 분석

● 데이터 요약
-다니는 학교에 두발, 복장규제 관련 규정 유무 (X1)
-두발복장규제 위반 시 이루어지는 처벌 종류 (X2)
-제 14조(개성을 실현할 권리)항목에 대한 생각 (X3)
-두발 자율화 허용범위 정도 (X4)
-복장 자율화 허용범위 정도 (X5)
-소지품 검사에 대한 생각 (X6)
-소지품 검사, 전자기기 소지에 대한 생각 및 관련사항 (X7~11)
-자율학습에 대한 생각 및 강제참여 여부 (X12)
-자율학습에 대한 생각 및 강제참여 여부 (X13)
-체벌 경험 횟수 및 생각 (X14,16)
-학생들의 징계 사유, 결정 내용 심의신청 여부 (X20)
-학생들의 징계 사유, 결정 내용 심의신청 여부 (X21)
-학교 규정으로 인한 집회의 자유 억압에 대한 생각 (X22)
-학생회 등 학교운영 관련 참여 정도 (X23)
-학생회 관련 기구 및 그 기능 (X24)
-학생회 관련 기구 및 그 기능 (X25)
-현재 학교, 교육환경의 학생인권 보장 유무 (X27)
-서울시 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생각 (Y)
-학생들의 성별 (X30)
-학생들의 내신 평균등급 (X33)
-학생들의 사교육 우무 (X34)
-학생들 가구의 월평균 소득 (X39)

분석결과 및 결론

● 회귀분석
- 사교육(X34)과 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의견(Y) 과의 상관관계
- 내신등급(X33)과 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의견(Y) 과의 상관관계
- 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생각 Y(D1,D2,D3,D4)과 학생들의 가계소득(X39)과의 상관관계
● 분석 결과 및 결론
본문내용

● 중. 고등학교 진학률이 99%를 넘고, 중. 고등학생들이 하루 생활시간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고 있는 만큼 한국사회에서 학교 인권문제는 비중 있게 생각되어야 한다.

● 그러나 인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동의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인권이 고스란히 실천된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학생인권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한 방안은 특별히 모색되어야 한다.

● 이런 인식에서, 최근 법적 절차를 통해 학생인권침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시 인권조례안이 제정되었으나 이와 관련해 논란이 있다.

● 따라서 통계학 ‘나는 통계학이다’팀은 인권조례안 제정의 근거를 마련하고, 학생인권조례안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법 학벌에 의한 차별에 대하여
  • 인권위의 동향과 나름대로의 해결방안 대해서 정리하였다.Ⅱ. 본 론가. 학력, 학연, 학벌에 대한 정의학력, 학연, 학벌은 모두 졸업장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나름대로 차이를 가지고 있다. 우선 학력은 초등, 중등, 고등, 대학, 혹은 그 이상으로 구분되는 교육의 수준을 나타낸다. 기본적으로 학력은 교육 정도를 개인 차원에서 규정하는 개념이다. 또한 학력은 특정 학교나 학교들 사이의 서열이나 차이를 시사하지 않는다. 학연은 특정 학교의 졸업

  • 스위스, 미국과 한국의 직접민주주의 제도인 주민투표, 주민소환, 주민발의에 대해 논의
  • 개선방안Ⅲ. 주민소환제 1. 주민소환의 개괄1)의미2)의의3) 기능(1)순기능(2)역기능 2. 해외의 주민소환 1) 스위스2) 미국3) 외국의 주민소환 사례연구 - 2003년 캘리포니아 주지사 주민소환 김준석(2006) - 2003 캘리포니아 주지사 소환선거과정의 사례분석과 함의(1) 배경 및 내용(2) 전개과정3. 한국의 주민소환 1) 한국의 주민소환 제도 2) 한국의 주민소환 사례연구 - 제주도지사 소환시도 제주특별도지사 주민소환 사례를 통한 주민소환제 문제점 고

  • 인권법3D)아동인권과학생인권조례에대해서설명하시오0k
  • 인권법3D)아동인권과학생인권조례에대해서설명하시오0k법학과인권법3D형아동인권과 학생인권조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30점)Ⅰ. 서 론 아동도 나름대로 인격이 있기 때문에 어른과 마찬가지로 동등하게 대접을 받을 권리가 있다. 옛날에는 아동의 어른의 하대부이나 부속품으로 생각하여 아동의 인격적으로 대우하지 못하였다. 따라서 아동의 권리를 생각할 수 없는 어른에게 종속되어 있다고 생각하여 인격 그 자체가 무시당했다고 볼 수 있다. 그

  • (한국사회문제 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 방안을 담은‘거주외국인 지원 표준조례안’을 마련하여 각 지자체에 전달하였다. 이 조례는 지자체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주민과 동일하게 대우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그러나 이 조례는 지원 대상에서 불법 체류 외국인을 제외함으로써 본래‘주민’개념에서 외국인의 기본권을 보호하겠다는 취지에서 크게 후퇴하였고 보호와 지원이 가장 필요한 집단을 제외함으로써 인권, 평등, 사회정의의 원칙을 크게 훼손하였다.

  • 학생인권조례안에 따른 중고생에 교내집회 허용 논란0
  •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각 지역교육청에 학생인권상담실을 설치하는 등의 내용도 포함됐다.김 교육감을 지지하는 전교조와 야권은 한나라당 경기도의원들을 중심으로 진보 교육감 발목 잡기에 나서는 것이야말로 교육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것이라며 맞서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인권조례안 일부 조항이 논란이 되는 것에 대해 초안은 초안일 뿐이라며 인권조례 추진과 함께 교권보호 방안과 교원 안전망도 구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