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문제 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한국사회문제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다문화사회, 한국 다문화주의 비판, 다문화가정
- [한국사회문제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다문화주의)를 들어서 논하시오
- [한국사회문제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 한국사회문제 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 [한국사회문제 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D형 | (학번 끝자리 7, 8)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참고문헌 자살폭탄테러 - 테러.전쟁.죽음에 관한 인류학자의 질문 탈랄 아사드 (지은이) | 김정아 (옮긴이) | 창비 | 2016-11 압록강은 다르게 흐른다 - 문화인류학자의 눈으로 본, 국경과 국적을 넘어 아웅다웅 살고 오순도순 지내는 사람들 이야기 강주원 (지은이) | 눌민 | 2016-10-17 새로운 계급투쟁 - 난민과 테러의 진정한 원인 슬라보예 지젝 (지은이) | 김희상 (옮긴이) | 자음과모음 | 2016-03-31 | 원제 Der neue Klassenkampf: Die wahren Grunde fur Flucht und Terror (2015년) 한국 다문화주의 비판 l 디아스포라 휴머니티즈 총서 2 오문석 | 김주영 | 박휴용 | 김현미 | 박종명 | 이진형 | 김희강 | 주재원 | 이용승 | 윤석민 | 구본규 | 이화숙 | 박미정 | 양명심 (지은이) | 앨피 | 2016-06-20 주디스 버틀러, 지상에서 함께 산다는 것-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분쟁, 유대성과 시온주의 비판 주디스 버틀러 (지은이), 양효실 (옮긴이) | 시대의창 | 2016년 8월 |
- 하고 싶은 말
- (한국사회문제 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다문화사회의 형성
2. 한국사회의 다문화주의의 문제
3. 오문석 외(2016). 한국 다문화주의 비판. 앨피.
4.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
1) 국민 여론
2) 사회적 불평등
3) 갈등해결 능력
4) 편견
5.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1) 다문화가족 문제
2) 언어와 문화적인 차이에 의한 문제
3) 경제적 문제
4) 다문화 자녀양육 및 교육 갈등
5) 사회적 편견
6. 사회문제인 이유에 대한 사례
1) 인도네시아 출신 인영 엄마
2) 학교폭력,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관심과 배려를
3) 다문화 편견 부추기는 교과서
7. 다문화에 대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방안
1) 국가주도 다문화주의
2) 시민주도 다문화주의
3) 법과 제도의 개선
4) 미등록 외국인의 합법화 방안
5) 다문화적 가치관 교육의 강화
6) 이주민 인권의 개선
7) 다문화사회의 토대 개선
8.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외국인 이주노동자가 한국에 들어온 지 20년이 지났고 2017년 현재 60만 명에 달함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임시로 일을 하다가 본국으로 돌아갈 사람들로 인식되었다. 한국에서 다문화주의 담론이 일어나게 된 계기를 마련한 사람들은 오히려 이들보다 유입 시기도 짧고 전체 외국인 중 차지하는 비율도 10% 정도로 낮은 결혼이주여성들이었다. 결혼이주여성들과 이들의 자녀들이 한시적 체류자가 아닌 합법적인 정주자로서 ‘우리 식구’로 인식되고 이들의 사회적응에 대해 국가와 시민사회가 책임감을 갖게 되면서 이들은 다문화주의 중심으로 부각되었다. 이후 중앙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은 결혼이민자 가족의 사회통합지원 대책을 연속적으로 내놓고, 민간단체들이 정부의 위
- 참고문헌
-
탈랄 아사드(2016). 자살폭탄테러. 창비.
강주원(2016). 압록강은 다르게 흐른다. 눌민.
슬라보예 지젝(2015). 새로운 계급투쟁. 자음과모음.
오문석 외(2016). 한국 다문화주의 비판. 앨피.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