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칭찬 잘하는 교사가 되는 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칭찬이란…
서론
칭찬의 문제점
능력칭찬 vs. 노력칭찬
효과적인 칭찬하기
교사를 위한 칭찬 프로그램
1) 칭찬 잘하는 교사가 되는 법 1 - 나는 어떻게 칭찬하는가?
① 프로그램 절차
② 프로그램 진행 예시
2) 칭찬잘하는 교사가 되는법 2 (개별화의 원리를 활용한 칭찬)
3) 칭찬 잘하는 교사가 되는 법 3 (독창성의 원리를 활용한 칭찬)
프로그램 절차
결론
- 본문내용
-
이상과 같은 칭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사가 학생들에
게 효과적인 칭찬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았다. 이
프로그램은 칭찬이 매개가 되어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칭찬을 연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프로그
램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구성인원 : 10~15명의 교사로 구성된 소집단
2) 기간 : 2012년 1월~2월 주 1회 8회 실시
3) 시간 : 매월 화요일 18시~20시(2시간)
나는 어떻게 칭찬하고 있나?
: 참여자는 자신이 어떻게 칭찬을 하고 있는지 프로그램 시작
전에 역할극을 통해 점검
참여자들은 2명씩 짝을 지워 각각 교사-학생의 역할을 하고,
평소에 학생들에게 실제로 어떻게 칭찬을 하고 있는지 표현
한다. 그리고 학생의 역할을 맡은 참여자는 칭찬을 받았을 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이야기 해본다. 마지막으로는 프로그램 강사
가 참여자의 행동을 지켜본 뒤 대안적인 행동을 코칭한다.
기존의 교사 교육 프로그램이 강의 위주로 진행되었다면 본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직접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역할극의 효과 :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칭찬 행동을 하고 있파악하고 코칭을 받음으로써 교실 현장에 돌아갔을 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