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림산업 고객 경험을 활용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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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대림산업 소개
2. 대림산업 선정동기

Ⅱ. 본론
1. 대림산업 건축사업 본부의 비전과 전략 체계도
2. 대림산업 건축사업 본부의 사회 공헌활동
3. 디자인 목표 및 전략 방향
4. 디자인의 핵심 경쟁력
5. 디자인의 조직 구조 및 업무 프로세스
6. 고객 경험 활용 개념도 및 반영 Tool
7. 고객 활동 연구를 통한 부엌 디자인
8. 수납공간에 대한 고객 불만 해소를 위한 디자인
9. 고객 제안 반영을 통한 디자인
10.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피드백을 통한 디자인
11. 디자인 성과
12. 대림산업 SWOT분석
13. 대림산업 STP분석

Ⅲ. 결론

Ⅳ. 부록
-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7. 고객 활동 연구를 통한 부엌 디자인
부엌 활동에 따른 고객 유형은 전업 주부형, 요리중심 취미형, 일 중심 맞벌이형, 사교형 등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매일 밥을 준비하는 곳
매일 냄새 나는 요리를 하는 곳
식기 및 식품을 수납하는 곳
많은 식기 및 식품 수납하는 곳
김치 및 장류를 담그는 곳
야채를 재배 및 공급하는 곳
김치 장류를 보관하는 곳
치즈 및 와인을 보관하는 곳
세탁, 건조, 다림질을 하는 곳
쓰레기를 보관하는 곳

육아용품을 보관하는 곳
청소용품을 보관하는 곳
영수증 및 쿠폰을 보관하는 곳
조리도구를 수납하는 곳
그릇을 전시하는 곳
주류를 전시하는 곳
인터넷 및 독서를 하는 곳
일하며 TV , 라디오를 듣는 곳
차를 마시는 곳
매끼 가족이 식사를 하는 곳

일하며 아이들을 돌보는 곳
간단한 간식을 먹는 곳
간단한 끼니를 때우는 곳
술을 마시는 곳
친구들을 초대하는 곳
모임을 가지는 곳
파티를 하는 곳
가족회의를 하는 곳
가족과 대화하는 곳
아이들의 숙제를 봐주는 곳
<부엌에서의 고객 활동>
<부엌 공간별 활동 연구 사례>

Main : 주방
식당
취미공간
식당·가족실
야외 바베큐장
보조식탁
· 매일 밥을 준비하는 곳
· 식기 및 식품을 수납하는 곳
· 조리도구를 수납하는 곳
· (단기) 식품을 보관하는 곳
· 일하며 아이들을 돌보는 곳
· 매끼 식사를 하는 곳(가족)
· 가족회의를 하는 곳
· 가족과 대화 하는 곳
· 아이들의 숙제를 봐주는 곳
· Internet&독서
· TV Radio 듣기
· 차 마시는 곳
· 친구들을 초대 하는 곳
· 모임을 가지는 곳
· 실외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곳
· 간단한 간식을 먹는곳

보조주방
수납공간
세탁실
다용도실
보조수납
Home bar
·(매일)냄새나는 요리를 하는 곳
·김치, 장류를 담그는 곳
· 김치류를 보관하는 곳
· 식기 수납하는 곳(장기간)
· 조리도구 수납하는곳(장기간)
·세탁, 건조, 다림질하는 곳
· 쓰레기 분류 및 보관
·많은 식기 및 식품수납하는 곳
·청소용품을 보관하는 곳
·영수증&쿠폰을 보관하는 곳
· 술마시는 곳


참고문헌
- 대림산업: http://www.daelim.co.kr
- e-편한세상 미술저작권등록, 고유디자인확보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610/h2006102517193351380.htm
-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국가고객만족도 1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55140
- 2011년도 진심공모전 시상식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874602
- e편한세상의 진화 “진심아 부탁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10413370498950
- 자투리 공간 활용한 수납공간 마련: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09110608010900567
-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www.DrAp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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