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림산업 고객 경험을 활용한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대림산업 소개
2. 대림산업 선정동기
Ⅱ. 본론
1. 대림산업 건축사업 본부의 비전과 전략 체계도
2. 대림산업 건축사업 본부의 사회 공헌활동
3. 디자인 목표 및 전략 방향
4. 디자인의 핵심 경쟁력
5. 디자인의 조직 구조 및 업무 프로세스
6. 고객 경험 활용 개념도 및 반영 Tool
7. 고객 활동 연구를 통한 부엌 디자인
8. 수납공간에 대한 고객 불만 해소를 위한 디자인
9. 고객 제안 반영을 통한 디자인
10.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피드백을 통한 디자인
11. 디자인 성과
12. 대림산업 SWOT분석
13. 대림산업 STP분석
Ⅲ. 결론
Ⅳ. 부록
- 참고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7. 고객 활동 연구를 통한 부엌 디자인
부엌 활동에 따른 고객 유형은 전업 주부형, 요리중심 취미형, 일 중심 맞벌이형, 사교형 등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매일 밥을 준비하는 곳
매일 냄새 나는 요리를 하는 곳
식기 및 식품을 수납하는 곳
많은 식기 및 식품 수납하는 곳
김치 및 장류를 담그는 곳
야채를 재배 및 공급하는 곳
김치 장류를 보관하는 곳
치즈 및 와인을 보관하는 곳
세탁, 건조, 다림질을 하는 곳
쓰레기를 보관하는 곳
육아용품을 보관하는 곳
청소용품을 보관하는 곳
영수증 및 쿠폰을 보관하는 곳
조리도구를 수납하는 곳
그릇을 전시하는 곳
주류를 전시하는 곳
인터넷 및 독서를 하는 곳
일하며 TV , 라디오를 듣는 곳
차를 마시는 곳
매끼 가족이 식사를 하는 곳
일하며 아이들을 돌보는 곳
간단한 간식을 먹는 곳
간단한 끼니를 때우는 곳
술을 마시는 곳
친구들을 초대하는 곳
모임을 가지는 곳
파티를 하는 곳
가족회의를 하는 곳
가족과 대화하는 곳
아이들의 숙제를 봐주는 곳
<부엌에서의 고객 활동>
<부엌 공간별 활동 연구 사례>
Main : 주방
식당
취미공간
식당·가족실
야외 바베큐장
보조식탁
· 매일 밥을 준비하는 곳
· 식기 및 식품을 수납하는 곳
· 조리도구를 수납하는 곳
· (단기) 식품을 보관하는 곳
· 일하며 아이들을 돌보는 곳
· 매끼 식사를 하는 곳(가족)
· 가족회의를 하는 곳
· 가족과 대화 하는 곳
· 아이들의 숙제를 봐주는 곳
· Internet&독서
· TV Radio 듣기
· 차 마시는 곳
· 친구들을 초대 하는 곳
· 모임을 가지는 곳
· 실외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곳
· 간단한 간식을 먹는곳
보조주방
수납공간
세탁실
다용도실
보조수납
Home bar
·(매일)냄새나는 요리를 하는 곳
·김치, 장류를 담그는 곳
· 김치류를 보관하는 곳
· 식기 수납하는 곳(장기간)
· 조리도구 수납하는곳(장기간)
·세탁, 건조, 다림질하는 곳
· 쓰레기 분류 및 보관
·많은 식기 및 식품수납하는 곳
·청소용품을 보관하는 곳
·영수증&쿠폰을 보관하는 곳
· 술마시는 곳
- 참고문헌
-
- 대림산업: http://www.daelim.co.kr
- e-편한세상 미술저작권등록, 고유디자인확보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610/h2006102517193351380.htm
-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국가고객만족도 1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55140
- 2011년도 진심공모전 시상식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874602
- e편한세상의 진화 “진심아 부탁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10413370498950
- 자투리 공간 활용한 수납공간 마련: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09110608010900567
-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www.DrAp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