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 LG전자의 Tromm Styler 트롬 스타일러 이탈리아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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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스타일러 란
2. 이탈리아 국가개요
3. 이탈리아 & EU 시장의 접근성
4. 스타일러 SWOT 분석
5. 스타일러 4P, STP 분석


Ⅲ.결론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2. 이탈리아 시장을 포함한 EU시장으로의 접근성

이탈리아는 EU에 포함되어 있는 국가로 1957년 네덜란드, 서독, 룩셈부르크, 벨기에, 프랑스 와 함께 총 여섯 국가로 시초가 되었던 ECSC(European Coal and Steel Community)가 마지막으로는 마스트리히트 조약을 통해 EU라는 국제기구로 오늘날까지 발전하였다. EU는 총 27개국의 유럽국가로 형성된 국제기구로 인구 약 5억명, 국내총생산(GDP)가 2009년 기준 약 18조 달러(전세계 GDP 약 30%)로 미국(약 15조 달러)을 넘어서는 세계 최대시장이다. EU는 가입국가의 전면적 경제통합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기 때문에 이탈리아는 EU가 시행하고 있는 모든 경제정책을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2010년 10월 06일 체결하고 올해 7월 1일 발효될 예정인 한-EU FTA를 토대로 EU 및 이탈리아 시장으로의 진출이 원활하게 진행 될 전망이다. 전 세계적 경제위기 속에 보호주의 경향이 고개를 드는 상황에서 국제무역의 핵심 ‘플레이어'인 한국과 EU가 FTA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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