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광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문화와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7-1 문화와 소비자 행동
1. 문화의 정의와 특성
2. 문화의 구성요소
3. 문화의 종류와 소비자 행동
7-2 지역문화와 관광
1. 지역문화와 관광
2. 관광과 기술적 인류학
7-3 문화와 관광마케팅
제품전략
촉진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본문내용
문화의 정의와 특성
문화의 특성

1. 규범성 – 문화는 사회구성원의 행동기준
2. 학습성 – 문화는 타고나거나 본능적이 아니라 어린 시절 부터 학습된다.(공식적 학습, 비공식적 학습, 기술적 학습)
3. 사회적 공유성 – 문화는 조직화된 사회 내에 거주하는 사람
들에 의해 널리 공유된다.
4. 지속성 – 문화는 부모로부터 자녀에게 전수되고, 학교와
종교단체 등을 통해 유지되어 나간다.
5. 동적 – 문화는 정체된 것이 아니라 항상 변하고 있다.
문화는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발생된다.
Ex)새로운 기술, 인구의 변이, 자원의 부족, 변화하는 가치관
문화의 정의와 특성
문화의 특성

1. 규범성 – 문화는 사회구성원의 행동기준
2. 학습성 – 문화는 타고나거나 본능적이 아니라 어린 시절 부터 학습된다.(공식적 학습, 비공식적 학습, 기술적 학습)
3. 사회적 공유성 – 문화는 조직화된 사회 내에 거주하는 사람
들에 의해 널리 공유된다.
4. 지속성 – 문화는 부모로부터 자녀에게 전수되고, 학교와
종교단체 등을 통해 유지되어 나간다.
5. 동적 – 문화는 정체된 것이 아니라 항상 변하고 있다.
문화는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발생된다.
Ex)새로운 기술, 인구의 변이, 자원의 부족, 변화하는 가치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요인1. 지각2. 학습3. 태도4. 개성5. 라이프스타일6. 동기7. 지식Ⅲ.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상황참고문헌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소비자행동의 정확한 의미와 그 연구방법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아직까지 제시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행동은 시장에서의 활동을 말하며, 그러한 행동의 성격이유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분야가 바로 소비자행동론이라고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4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5제 2 장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소비자 행동의 개념 및 구매의사결정 과정 61. 소비자 행동의 개념 6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93. 관광객 의사결정 과정의 특성 11제 2 절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31. 호

  • [관광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관광소비자 행동
  • 관광자행동론목 차TOURISM CONSUMER’s BEHAVIOR소비자 행동소비자 의사 구매 결정관여도소비자 구매의 결정과 관여도관광소비자 행동관광소비자 행동관광소비자 행동론 구성요소참고 문헌 및 출처소비자행동 연구의 등장○ 국외: 1930년대 미국에서 시도1960년대 본격적인 연구 시작○ 국내: 1970년대 소개되기 시작1980년대 활발소비자행동 개요TOURISM CONSUMER’s BEHAVIOR산업혁명 전산업혁명 후공급수요어떻게 잘 많이 만드는 지가 중요

  • [경영학] 서비스 경영전략과 사례분석
  • 소비자들의 지각이러한 관점에서 Fitzsimmons(1982)은 “서비스란 필요한 설비와 장비를 가지고서 고객이나 혹은 고객이 제공한 물품에 대하여 수행하는 봉사행위로부터 창출된 명시적•함축적 편익이 일체화된 하나의 package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서비스를 이러한 패키지적 개념으로 볼 때,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여러가지 다차원적 요인에 달려 있다고 보겠다. 즉 서비스 상품 자체의 핵심적 편익을 구성하는 내재적 구성은 소비자의 태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소비자행동론, (서울 : 석정출판사, 1989), pp.10-17세 가지 요인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데, 그 첫째는 개인 소비자로서 소비자의 욕구, 상표특성의 지각, 대안적 상표에 대한 태도가 상표선택에 영향을 주며, 이에 추가하여 상표선택은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라이프스타일 개성 및 특성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상기요인 이외의 두 가지 요소인 환경적 영향과 마케팅 전략도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우선 소비자의 구매환경 요인인 문화(사회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