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아자동차와 혁신과 성공전략 및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글로벌 시장 속 기아차
기아차의 혁신과 성공전략
향후 과제
본문내용
연혁

1944년 전신인 경성전공 설립 / 자전거 생산
1970년 소하리 공장 완공(대한민국 첫 종합자동차 공장)
1974년 최초 국산 승용차 브리사 시판
1987년 마쓰다, 포드와 기술제휴 – 프라이드 생산
1990년 기아자동차로 상호 변경
1998년 현대자동차에 인수
2006년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 영입
2006년 미국 조지아 주 공장 착공(2010년 완공)
2007년 슬로바키아, 중국 공장 준공
2011년 수출 1,000만대 돌파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조직 재정립
수직적 서열화 → 수평적
기술 〈 디자인 〈 브랜드
좋은 기술의 구현 + 브랜드의 중요한 요소
단순한 디자인
수천 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자동차를 가장 단순하게 표현
Bargen Brand → Love Brand
자동차를 산다는 것 = 감성적인 열정의 산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입문]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경영 추진 성과
  • 전략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기업 개요주주현황기업 연혁Ⅲ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실시 배경과거의 실패현대자동차의 합병과 그늘정의선 사장의 취임, 야심작 ‘로체’의 실패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추진 과정핵심역량으로써의 디자인 선언피터슈라이어 부사장 영입기아차 다자인 방향 제시디자인 기업 PR 광고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 구축패밀리룩(Family Look) 탄생디자인 경영 생활화Ⅴ 디자인 혁신기업의 조건과 기아자동차최

  • [마케팅]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 전략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기업 개요주주현황기업 연혁Ⅲ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실시 배경과거의 실패현대자동차의 합병과 그늘정의선 사장의 취임, 야심작 ‘로체’의 실패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추진 과정핵심역량으로써의 디자인 선언피터슈라이어 부사장 영입기아차 다자인 방향 제시디자인 기업 PR 광고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 구축패밀리룩(Family Look) 탄생디자인 경영 생활화Ⅴ 디자인 혁신기업의 조건과 기아자동차최

  • 현대자동차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경영학전공목 차서 론기업선정이유기업 분석기업연혁품질인증현황기업비전3대 경영방침5대 글로벌전략매출액브랜드가치본 론자체 품질 시스템5스타GQ-3355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더블 QC, 파일럿 공장제현대-기아 품질총괄본부품질패스제테크니컬 핫라인센터협력업체 직업훈련 컨소시엄전수(全數)검사 시스템6-Sigma 성공사례6-sigma란?현대 자동차의 6-sigma6-Sigma 운동의 전개와 성공 요인현대자동차 품질인지도수상내역결론 및 시

  • [계량경영학] 현대자동차 계량경영사례
  • 자동차업계가 해외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고,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례로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내수판매 보다 수출판매 매출이 처음으로 많아진 이후 올해 들어 그 폭이 커지고 있다. 현대차 그룹은 이를 위해 △경영핵심역량 강화 △권역별 차종 개발△브랜드가치 증대 △차별화된 현지화전략 등 4대전략을 추진, 수출확대 및 해외현지공장 강화로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 기아차는 오는 2010년까지 국내 300만대,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자동차시장의 지역적 차별화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완성차업체 실적은 공고해졌다. 현대기아차도 2014년 해외수출 및 해외 판매 부문이 80%를 차지한다. 즉, 해외 매출 비중이 매우 높은 상태이다. 그러나 현재 금융위기 이후 3강 체제를 형성한 업체는 도요타, 폭스바겐, GM사이다. 이들은 올해 연간 천만 대 판매를 넘어서면서 물량확대 경쟁을 지속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현재까지 저가격 전략으로 해외 시장에 포지셔닝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