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녀 신드롬과 신세대 소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의
2.형성 배경
3.사례
4.문화코드
5.현상
본문내용


된장녀와 정반대의 뜻

겉 차림새에 신경쓰지 않는,
또 그럴만한 경제적 능력이 없는 남성

20대 남성들은 고추장남에게서
동질감을 느끼고,
된장녀에 대해서는 분노감을 느낀다

된장녀 현상을 이해하는 핵심은 ‘허영’

된장녀 현상에는 자본주의사회에 나타나는 계급 질서가 담겨있다.

된장녀는 자본주의 소비계급에서 하위에 속하면서도 스스로 질서를 내면화 시키고 상위계급을 흉내내고자 하는 여자를 비판하는 단어다.

최근 패밀리 레스토랑의 최고의 소비 계층은 신세대 들. 적은 돈 차이에도 다른 음식점을 찾는 기성세대와는 다른 소비행태를 보여줌
신세대들이 패밀리 레스토랑 전성시대를 열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는 전 세계 20여개 브랜드가 연간 2천억원이 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이라고도 한답니다.▷ 후견지명효과현재에만 존재하는 결과론적인 지식이 과거에도 존재했던 것처럼 착각하고는 ‘내 그런 줄 알았지’, ‘난 처음부터 그렇게 될 줄 알았어!’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런 심리 현상을 ‘사후 과잉 확신’이라고 하는데 이를 후견지명효과라고 부른다.▷ 굿보이 신드롬착한 아이 콤플렉스. 모두에게 칭찬과 사랑을

  • 파노플리효과와스타벅스의한국진출,파노플리효과,스타벅스코리아의마케팅전략,스타벅스현지화전략실패
  • 소비자들은 뉴요커와 한패가 되고 싶은 허영 때문이 아니라 고급스러운 커피의 맛과 점포의 분위기 때문에 커피전문점을 찾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 맛과 분위기에 거금을 지출하는 세련된 취향의 과시가 자신의 지위와 문화적 자본을 드러내는 역할을 한다는 분석은 힘을 얻은 이론이다.- 된장녀 신드롬‘된장녀’는 얼핏 이름만 들으면 토속적인 의미일 것 같지만, 실제 뜻은 정반대이다. 즉 ‘된장녀’란 명품을 좋아하고, 커피는 스타벅스 같은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소비자들은 뉴요커와 한패가 되고 싶은 허영 때문이 아니라 고급스러운 커피의 맛과 점포의 분위기 때문에 커피전문점을 찾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 맛과 분위기에 거금을 지출하는 세련된 취향의 과시가 자신의 지위와 문화적 자본을 드러내는 역할을 한다는 분석은 힘을 얻은 이론이다.- 된장녀 신드롬‘된장녀’는 얼핏 이름만 들으면 토속적인 의미일 것 같지만, 실제 뜻은 정반대이다. 즉 ‘된장녀’란 명품을 좋아하고, 커피는 스타벅스 같은

  • [성과 문화, 문화심리] 연상연하 커플로 바라본 사회
  • 된장녀’ 논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명품이나 사치를 즐기는 의미로 쓰였던 된장녀는 사실은 무분별하게 외국을 지향하는 한국토종여성들을 뜻하는 의미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구매력이 있고, 그래서 자신들을 꾸미기 위해 명품을 구입하면서 자신감을 고양시키는 여성들에게 무분별하게 된장녀라고 싸잡아서 비난하고 그 비난에 동조하는 남성들을 보면, 여성들은 그간 눌러져왔던 자시과시욕구를 발현하기 위해 그만큼 경제활동에 있어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소비를 자신에 대한 투자로 생각하고 남과 구별되는 차별된 소비를 지향하는 2030여성을 일컫는 말은?① 된장녀 ② 포미족 ③ 재핑족 ④ 알파걸정답 : ① 포미족해설 : 포미 족(For me) - 여성을 소비성향에 따라 구분하기 위해 만든 신조어. 소비를 자신에 대한 투자로 생각하고 남과 구별되는 차별된 소비를 지향하는 2030여성들을 일컫는 말이다. 한때 허영의 상징으로 유행했던 된장녀와는 반대되는 개념이다.된장녀 - 비싼 명품을 즐기는 여성들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