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듀오의 마케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듀오 소개

2. 환경 분석 – SWAT 분석, STP 분석

3. 마케팅 목표

4.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5. 마케팅 전술

6. 결론 및 시사점

7. 향후과제

8.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성공
`듀오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정보통신부장관으로부터 데이터베이스 대상을 받음
`데이터의 신뢰성, 독창성, 완전성, 현행화 및 기타 기술적 측면과 이용률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심사된 데이터베이스 자체에 대한 심사에서 인정받음
`또한, 듀오의 철저한 회원자격심사를 신뢰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음
`듀오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경우 남녀고객의 생활스타일, 직업, 소득, 주거형태에 맞은 웨딩컨설팅사업의 확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됨

② Promotion 전략분석

- 광고
`“~해 듀오.” 라는 문구로 대표되는 TV광고를 비롯해 지하철, 신문 잡지 등에서 듀오의
광고를 쉽게 만날 수 있음
`간결하면서도 편안하고 인상적인 카피로 소비자에게 다가오는 듀오는 대표이사에서부터 사원에 이르기까지 듀오의 전 직원이 아이디어를 내고 카피를 만듬
`듀오는 누구나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친숙한 광고를 통해 예전의 중매문화를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음

- 협의의 판촉
`프리미엄과 쿠폰제공으로 듀오의 웹상에는 영화. 카페, 레스토랑, 공연 등 여러 협력업체의 할인쿠폰이 있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듀오에서 만나서 맺어진 커플이 결혼할 경우 듀오 웨딩정보에서는 할인 혜택 제공

- 홍보PR
`듀오는 3여 년간에 DMS 매칭 시스템을 독점 제공함으로써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참고문헌
8. 참고문헌 및 출처

- 듀오 홈페이지 http://www.duo.co.kr/
- 대학생 연합 마케팅 그룹 CNM http://blog.naver.com/cnm_univ
- 동아일보 2011.10.26.일자 기사
- 사카이 나오키,「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정보공학연구소, 2003.1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듀오 DU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듀오 브랜드분석및 듀오 CRM분석
  • 듀오듀오마케팅전략1. 듀오 기업소개가. 결혼정보업체란?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결혼정보회사를 정보화 사회에 따라 결혼목적으로 남녀를 회원으로 모집, 최적의 배우자상을 찾아서 일정 횟수동안 만남기회를 제공해주는 전문적인 신종업종 이라고 정의했다. 199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PC통신의 발달로 결혼정보회사가 본격 등장하였다. 1990년대 말부터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결혼정보회사는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모든 영업을 시스템화하게 되

  • [광고학] PPL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의 전략 등을 고려하여 실행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관련 연구자들도 PPL을 보다 엄격한 연구와 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나 시청자 주권 보호뿐 아니라 PPL의 효과적 활용을 위한 전략 연구도 활성화해야 할 시점인 것으로 보인다.PPL이 간접 광고 형식을 띠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보다 윤리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제도적 보완 또한 시급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 나라의 현실을 볼 때 비록 관련 규정이 있다고는 하나 TV 드라

  • 듀오,결혼정보회사,웨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이란 단순히 기업이 물건을 만들고 파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경제활동의 가장 중심에 있는, 기업의 핵심적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의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케팅을 잘하는 기업=좋은 기업”이라는 말이 무리가 없이 받아들여지는 현 시점에서, 기업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일 것이다. “기업의 실제 마

  • [마케팅] 듀오의 마케팅성공사례
  • 조사방송 및 영화를 통해서 본 듀오광고를 통해서 본 듀오2000년 광수 생각의“신뽀리”- 01년 당당한 남녀 신 결혼문화-02년 만남 그 이상의 만남 - 2003년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친구매체를 통해서 본 듀오-방송 속의 듀오-영화 속에서의 듀오마케팅전략고객의 세분화미팅 관련 프로그램 협찬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뉴스거리화모델을 실제 가입 고객으로 선정하여 기업의 신뢰성 확보가입 고객의 인터뷰, 성공 사례를 통한 기업의 홍보판매

  • [듀오마케팅계획서] 듀오스포츠마케팅
  • 듀오를 알고있는가?21%64%15%알고 있다(64%)들어본적이 있다(21%)모른다(15%)1차 자료대상: 26-34세의 남성기간: 11월23일,16일인원: 50명장소: 유토피아웨딩홀/호성웨딩홀19듀오는 어떤 마케팅을 하고 있나?Concept 만남에서 결혼까지고객의 세분화미팅 관련 프로그램 협찬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뉴스 거리화모델을 실제 가입 고객으로 선정하여 기업의 신뢰성 확보가입 고객의 인터뷰, 성공 사례를 통한 기업의 홍보판매 후 철저한 고객 관리20Mark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