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네이쳐뷰(NATUREVIEW FA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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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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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ituation

(1) Natureview Farm 기업소개

(2) Yogurt 시장 분석

(3) 소비자의 성향

2. Problems

3. Alternatives[대안] - Option 분석


4. Evaluation

1) 제조업체 입장
2) Natural Food 유통업체 입장
3) 소비자 입장

5. Recommendation - 대안선택

6. Option 1 선택 시 나타날 문제점

7.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1) Brand Image의 재고

(2) Brand 차별화 전략

(3) Nature Food의 고급이미지 향상


본문내용
(3) 소비자의 성향

자연 식품 판매점에서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은 슈퍼마켓의 소비자들에 비해 조금 더 고학력에 고소득자들이며 또한 평균 연령대에 있어서도 슈퍼마켓의 소비자들보다 다소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특징은 특히 미국의 북동 지역, 그리고 서부 소비자들에게서 좀 더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두 채널에서 모두 공통적으로 6 –oz 와 8 - oz 등 작은 사이즈의 Yogurt를 가장 선호한다, 특히 여성들은 Yogrut와 함께 건강 스낵 또는 점심을 먹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oz와 8-oz의 성장률은 매년 3%이다.
multi-pack은 현재 소비량이 크진 않지만 매년 12.5%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Multi-pack은 어린이들이나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많은 구입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32 - oz 사이즈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Yogurt 애호가들에 의해 주로 소비되고 있는데 , 현재 약 2%대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각 상점들은 판매량이 가장 높은 6-8 oz 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위치, 그리고 Multi- pack은 그 아래, 32-oz 사이즈의 Yogurt가 가장 밑으로 가도록 Display를 하고 있다.


2. Problems

Natureview Farm은 1997년 Venture Capital의 주식 매입을 통한 투자를 받았지만, 현재 Venture Capital에서 이 기업에 투자한 투자 자금을 회수하려고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 상황에서 빠져나갈 자금을 보충할 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새로운 투자자를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새로 Natureviw Farm에 투자할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투자가치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Natureview Farm이 지니고 있는 높은 기업 가치를 객관적인 지표로 보여줘야 한다. 자사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해서 1999년 말부터 1300만 달러인 매출액을 2001년에 2000만 달러를 목표로 끌어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2000만 달러의 수익 달성이라는 구체적인 물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Natureview Farm은 Venture Capital 로의 자금 상환 이후에도 새로운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탄탄한 재무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Narureview Farm은 자연식품 도매점에 한정된 유통채널이 아닌 전체 Yogurt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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