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제5장 제품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부 수준의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제품차별화란?
제품 차별화의 방법
차별화의 요인
제품 차별화의 방법들
제품 차별화 전략의 가치
제품 차별화의 모방 가능성
저원가 전략과 제품 차별화 전략
국제적인 제품 차별화 전략을 실행하기
요약
본문내용
• 맞춤형 제품 생산 –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목걸이
• 기업용소프트웨어: 피플소프트, 오라클(상이한 고객의
상이한 기업구조에 맞는 맞춤형제품생산 공급능력),
자전거 50$에서 1만달러 까지 다양…맞춤제공
- 품질보다 얼마나 구매자에 맞추어서 제작되었는가가 더 중요


• 구매자 마케팅 – 이미지 개선 광고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임, 구매자의 인식이 변화도록노력
마운틴 듀
-처음에는 산에서 맛보는 아침이슬과 같이 청량하고 과일향나는
탄산수의 컨셒으로 시장에 진출하여 1990년대 후반에
제품개념변화-스포츠대회 후원(X-Games의 후원자,
젊은세대 겨냥한 마케팅)

• 기업 내부 기능들 사이의 관계 – 한 부서에서 디자인한
컴퓨터 기판 회로를 다른 부서에서도 이용,구성화능력

• 다른 기업과의 관계 – 스포츠용품 판매 기업이 방송사에
신발을 기증하는 대신 무료로 라디오 광고를 하는
기업간 협력 관계http://autocstory.tistory.com/1029?srchid=BR1http%3A%2F%2Fautocstory.tistory.com%2F1029수 공급
많은 기업들이 NASCAR와 기업이미지를 연결한 공동브랜드전략: 영화산업(간접광고 및 직접광고)자동차, 커피
코닥, 게토레이, 맥도날드, 홈디포, The cratoon network, Pfizer등



코카콜라는 1년동안 20만개의 자동판매기 음료
Visa는 NASCAR와 연관된 신용카드
Mettel은 1년동안 100만개 바비인형판매 5000만달러 수익, 이들기업은 자동차와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경주붐을 이용하여 NASCAR와 자신들의 이미지 연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inpingjjang&logNo=40118716782
http://www.ukopia.com/ukoHollywood/?page_code=read&sid=36&sub=3-20&uid=126232

• 만약 모방하는 기업들이 원가 열위를 갖는다면 그들은
모방하지 않은 것이 이성적인 의사 결정일 것이다

모방 원가의 원천들

• 고유한 역사적 상황
• 인과적 모호성
• 사회적 복잡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1인고객타깃 고기전문점(혼자먹는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복잡화될 경우,전문 경영인을 고용한다..원자재와부품주문원산지 직거래와 유통과정의 최소화를 유지한다.6.2 거래량을 증대하는 동시에 거래처의 다양화를 시도한다.. 부록 및 참고자료위험요소, 마케팅-Louis E. Boone and David L. Kurtz, Contemporary business, 14th edition, John Wiley & Sons, Inc., 2011.사업인허가- HowToBiz설계 및 인테리어 사진 - Design Two Master마케팅,향후계획-한국신용평가:산업분석방법론,한국조사연구학회: 유동인구통계,통계청: 거주인구통계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자 사이에 끊임없는 갈등을 야기하였다. 그들은 제품 디자인, 마케팅 전략, 재무 계획, 그리고 심지어는 매일 매일의 운영 활동에 대해서도 의견이 일치되지 않았다. Exxon의 기업 문화가 Vydec의 창업가적 기질을 억제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처음에 노렸던 목적은 얻을 수 없게 됨으로써 결국 Exxon은 그 사업에서 철수하였다. 1981년에 인수된 Reliance도 똑같은 운명을 걸었다. Exxon은 비동기식 자동차 사업에 들어가기 위해 Reliance를 인수하였다. 그러나

  • [마케팅]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강화를 통한 해외브랜드 대응전략
  • 차별화 된 서비스의 우위를 점하도록 한다. 서비스에서의 이미지 강화는 현대자동차가 해외 브랜드에 비해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다.이상 브랜드전략 독트린을 제시하였다. 본 팀은 현대자동차가 “젊고 감성적인 사람이 타는 차”,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기업”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심어준다면 영원한 국내 No.1 브랜드, 나아가 현대자동차의 목표인 Global Top 5에 들어설 수 있는 세계일류 기업이 되리라 확

  • [기업사례분석] 맥도날드의 국제경영성공사례와 한국에서의 실패사례
  • >> (2003년 11월 23일).․ 오세조 이철우 공저, 『소비자 속으로! 실전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중앙경제평론사, 2002), p.86․ 최남주, ‘햄버거값 만만히 보지 마세요설렁탕보다 비싼 햄버거 수두룩’, (2007년 4월 4일).․ 최순화,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삼성경제연구소 제319호, 2001년 10월).․ 호경업, ‘NCSI 국가고객만족도패스트푸드 버 거 킹 고급원재료 써 차별화 롯데리아 토속메뉴 잇따라 개발’, , (2005년 9월 26일).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전략(1) 상해 Targeting의 배경 9(2)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17(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업분석(SWOT)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