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제5장 제품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부 수준의 전략
제품 차별화 전략
제품차별화란?
제품 차별화의 방법
차별화의 요인
제품 차별화의 방법들
제품 차별화 전략의 가치
제품 차별화의 모방 가능성
저원가 전략과 제품 차별화 전략
국제적인 제품 차별화 전략을 실행하기
요약
- 본문내용
-
• 맞춤형 제품 생산 –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목걸이
• 기업용소프트웨어: 피플소프트, 오라클(상이한 고객의
상이한 기업구조에 맞는 맞춤형제품생산 공급능력),
자전거 50$에서 1만달러 까지 다양…맞춤제공
- 품질보다 얼마나 구매자에 맞추어서 제작되었는가가 더 중요
• 구매자 마케팅 – 이미지 개선 광고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임, 구매자의 인식이 변화도록노력
마운틴 듀
-처음에는 산에서 맛보는 아침이슬과 같이 청량하고 과일향나는
탄산수의 컨셒으로 시장에 진출하여 1990년대 후반에
제품개념변화-스포츠대회 후원(X-Games의 후원자,
젊은세대 겨냥한 마케팅)
• 기업 내부 기능들 사이의 관계 – 한 부서에서 디자인한
컴퓨터 기판 회로를 다른 부서에서도 이용,구성화능력
• 다른 기업과의 관계 – 스포츠용품 판매 기업이 방송사에
신발을 기증하는 대신 무료로 라디오 광고를 하는
기업간 협력 관계http://autocstory.tistory.com/1029?srchid=BR1http%3A%2F%2Fautocstory.tistory.com%2F1029수 공급
많은 기업들이 NASCAR와 기업이미지를 연결한 공동브랜드전략: 영화산업(간접광고 및 직접광고)자동차, 커피
코닥, 게토레이, 맥도날드, 홈디포, The cratoon network, Pfizer등
코카콜라는 1년동안 20만개의 자동판매기 음료
Visa는 NASCAR와 연관된 신용카드
Mettel은 1년동안 100만개 바비인형판매 5000만달러 수익, 이들기업은 자동차와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경주붐을 이용하여 NASCAR와 자신들의 이미지 연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inpingjjang&logNo=40118716782
http://www.ukopia.com/ukoHollywood/?page_code=read&sid=36&sub=3-20&uid=126232
• 만약 모방하는 기업들이 원가 열위를 갖는다면 그들은
모방하지 않은 것이 이성적인 의사 결정일 것이다
모방 원가의 원천들
• 고유한 역사적 상황
• 인과적 모호성
• 사회적 복잡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