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록스 소개
2.제록스의 위기
3.제록스의 위기 해결 방안
4.결 론 (혁신효과)
5.시 사 점
- 본문내용
-
1960년 제록스는 최초의 건식 복사기를 판매하기 시작
-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제품의 이름이 회사이름만큼
널리 알려지게 됨
Xerox 본사는 코네티컷주 스탬퍼드에 위치
총자산은 288억 1400만 달러
매출액 186억 3200만 달러 보유
고객중심적문화의 약화
복사기 시장을 독점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고객중심적 문화가 점점 해이해짐
고객불만이 높아 가는 데도 불구, 품질을 개선하여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 하지 않고 판매인력만을 충원하여 고객불만에 임기응변적으로 대처
양적 성장에만 치중한 제록스는 값싸고 편리한 소형복사기를 원하는 대중의 복사욕구를 외면하여 제록스와 고객과의 거리는 점점 멀어짐
다양한 분야에서 일본 경쟁업체들에게 점점 뒤쳐짐
(생산성 증가율, 재고수준, 제조원가, 주문처리비용 등)
[제록스의 가시적인 성과향상]
LTQ 품질혁신전략은 우수한 제품을 예정보다 빠른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첨단 기술을 활용한 10Seris와 50Seris는 복사시장을 휩쓸어 미국의 경쟁업체 IBM과 코닥 그리고 일본의 리코와 캐논을 당황케 하였다. 특히 1040기종은 가장 낮은 불량품률을 기록하였고, 1075기종은 미국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일본 상무성(MITI)으로부터 우수제품디자인 대상을 받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