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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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록스 소개
2.제록스의 위기
3.제록스의 위기 해결 방안
4.결 론 (혁신효과)
5.시 사 점
본문내용
1960년 제록스는 최초의 건식 복사기를 판매하기 시작

-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제품의 이름이 회사이름만큼
널리 알려지게 됨

Xerox 본사는 코네티컷주 스탬퍼드에 위치

총자산은 288억 1400만 달러
매출액 186억 3200만 달러 보유



고객중심적문화의 약화

복사기 시장을 독점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고객중심적 문화가 점점 해이해짐

고객불만이 높아 가는 데도 불구, 품질을 개선하여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 하지 않고 판매인력만을 충원하여 고객불만에 임기응변적으로 대처


양적 성장에만 치중한 제록스는 값싸고 편리한 소형복사기를 원하는 대중의 복사욕구를 외면하여 제록스와 고객과의 거리는 점점 멀어짐


다양한 분야에서 일본 경쟁업체들에게 점점 뒤쳐짐
(생산성 증가율, 재고수준, 제조원가, 주문처리비용 등)

[제록스의 가시적인 성과향상]
LTQ 품질혁신전략은 우수한 제품을 예정보다 빠른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첨단 기술을 활용한 10Seris와 50Seris는 복사시장을 휩쓸어 미국의 경쟁업체 IBM과 코닥 그리고 일본의 리코와 캐논을 당황케 하였다. 특히 1040기종은 가장 낮은 불량품률을 기록하였고, 1075기종은 미국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일본 상무성(MITI)으로부터 우수제품디자인 대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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