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전략] 제록스 리더십과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리더십이란?
우수기업의 리더십
리더십의 유형
Why 제록스?
제록스?
리더십이 제록스에 미치는 영향
제록스의 도약
제록스의 첫 번째 위기
데이비드 컨즈의 품질경영 리더십
제록스의 두 번째 위기
앤 멀케이의 품질경영 리더십
마치면서

본문내용
제록스 선정 이유


•2009년 4월 29일자 신문에서는 포춘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컴퓨팅 분야 1위가 제록스


•미국 사전에 ‘복사기, 복사하다’라고 등록될 정도의 초대형 기업


•but! 두 번의 몰락과도 같은 위기를 겪음


•위기 극복 과정에서의 품질 혁신과 이를 실천했던
CEO들의 리더십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사례


제록스?


회사명 : XEROX
세계를 대표하는 복사기 메이커

-설립연도
1906년 (12명의 종업원으로 출발한
Haloid사가 XEROX의 전신)

-대표이사(CEO)
(우슐라 번즈)Ursula M. Burns


제록스의 도약

1. 새로운 사업아이템의 모색

- 제로그래피 (xeropraphy)
 
2. IBM의 뒤늦은 후회

복사기의 초기 단계에서 합작에 참여할 기회를 놓친 것
 
3. 모든 것을 바꾸어 놓은 외로운 선택

-싸고 깨끗한 복사는 정보의 확산을 촉진
-커뮤니케이션의 혁명

4.게임의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 내다

-제록스 사가 내린 가장 중대한 결정. 임대전략
 


제록스의 두 번째 위기


③ 기업 부정 회계

2000년과 2001년에 적자를 기록, 부정회계 의혹

- 앤 멀케어, 2002년 부정회계사실을 깨끗이 인정
④ 계속되는 독일과 일본 기업의 복사기 경쟁


회생 불가능한 결과 발생

▪ 2000년 ~ 2001년 7분기 연속 적자

▪ 부채 171억 달러, 현금 1억 5400만 달러,
시가총액 90%하락

▪ 가격 경쟁력 상실

▪ 회계부정 스캔들로 기업 이미지 실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P 환경 친화적 마케팅 -프린터 분야
  • 제록스의 친환경 전략순환형 재활용 시스템(Closed Loop)상품기획 – 개발 – 제조 – 폐기(전과정)사용이 끝난 상품을 자원으로 회수하고 그 중 제록스의 품질기준에 적합한 부품만을 생산라인에 재 투입하여 자원으로 순환시키고 있음. 생산라인에 투입이 불가능한 부품들은 최고 74개 부품군으로 재분류되어, 재활용이 가능한 물질과 원재료 형태로 분해하여 재사용이와 같은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제록스는 2007년 일본 내에서 99.99%의 재활용률을, 아

  • [마케팅] 벤치마킹과 제록스 사례
  • 품질을 통한 리더십이란 전략을 수립하여 이 전략의 구체적 실천방법론으로서 벤치마킹을 착안해냈다.그 후 제록스사는 경쟁 당사자인 일본 캐논사를 벤치마킹 대상업체로 선정하고, 캐논의 디자인, 가격책정, 원가관리, 제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부문을 자사와 비교•분석하여 혁신대상, 혹은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개선을 추진한 결과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였다.GE의 웰치(Jack Welch)회장은 제록스의 벤치마킹 기법을 1989년부터 착수한 GE경영혁신

  • [인사행정] 리더십
  • 리더십으로서 안정된 환경 속의 거시적 리더십이다. 대부분의 조직들은 작았고, 조직 구성원들은 서로 친구이거나 친인척들이었다. 이러한 안정적인 조직 구조는 미래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높이며 한 사람이 비전을 제시하고 자원을 획득하며 여러 활동들을 조정할 수 있게 하였다. 그렇기에 리더에게 우선시 되는 덕목은 그의 자질(trait), 즉 영웅적 특성이며 그들은 비전을 제시하고 전략을 구상하며 추종자들을 이끌어 나간다. 일리아드나 오딧세이

  • 제록스 경영혁신
  • 제록스의 위기 - 경쟁력의 약화제록스가 왜 조직변화를 시행해야만 했는가?획기적인 복사기의 개발로 1960년대 복사기 시장을 거의 독점하면서 전례 없는 고도의 성장을 달성한 제록스사는 1970년대 들어서면서 대기업으로서의 경영체계를 갖추고 장기적인 비전을 실현시킬 목적으로 다각화 전략을 추구하게 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내부갈등이 심해지고 고객 중심적 문화가 해이해지면서 사업의 초점도 흐려지고 복사기 시장에서 일본 기업이 강력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경영방침)- http://blue.nownuri.net/~personak/html/9809/980910.htm(앤드류 그로브에 대해서)-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query=%C0%CE%C5%DA(인텔의 이미지들)- http://www.intel.com/newsgroups/index.htm (인텔 뉴스그룹 )- http://news.naver.com/newsread.php?oldid=2002092300001031002&s=2&e=240(무어의 법칙)- 제록스 -Ⅰ. 서 론 성공적인 경영혁신과 품질문화 조직개발전략을 추진하여 2002년 세계 500대 기업중 120위를 차지한 제록스(Xerox)는 총자산 288억 1400만 달러(1999), 매출액 186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