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전략] 제록스 리더십과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리더십이란?
우수기업의 리더십
리더십의 유형
Why 제록스?
제록스?
리더십이 제록스에 미치는 영향
제록스의 도약
제록스의 첫 번째 위기
데이비드 컨즈의 품질경영 리더십
제록스의 두 번째 위기
앤 멀케이의 품질경영 리더십
마치면서
- 본문내용
-
제록스 선정 이유
•2009년 4월 29일자 신문에서는 포춘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컴퓨팅 분야 1위가 제록스
•미국 사전에 ‘복사기, 복사하다’라고 등록될 정도의 초대형 기업
•but! 두 번의 몰락과도 같은 위기를 겪음
•위기 극복 과정에서의 품질 혁신과 이를 실천했던
CEO들의 리더십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사례
제록스?
회사명 : XEROX
세계를 대표하는 복사기 메이커
-설립연도
1906년 (12명의 종업원으로 출발한
Haloid사가 XEROX의 전신)
-대표이사(CEO)
(우슐라 번즈)Ursula M. Burns
제록스의 도약
1. 새로운 사업아이템의 모색
- 제로그래피 (xeropraphy)
2. IBM의 뒤늦은 후회
복사기의 초기 단계에서 합작에 참여할 기회를 놓친 것
3. 모든 것을 바꾸어 놓은 외로운 선택
-싸고 깨끗한 복사는 정보의 확산을 촉진
-커뮤니케이션의 혁명
4.게임의 새로운 규칙을 만들어 내다
-제록스 사가 내린 가장 중대한 결정. 임대전략
제록스의 두 번째 위기
③ 기업 부정 회계
2000년과 2001년에 적자를 기록, 부정회계 의혹
- 앤 멀케어, 2002년 부정회계사실을 깨끗이 인정
④ 계속되는 독일과 일본 기업의 복사기 경쟁
회생 불가능한 결과 발생
▪ 2000년 ~ 2001년 7분기 연속 적자
▪ 부채 171억 달러, 현금 1억 5400만 달러,
시가총액 90%하락
▪ 가격 경쟁력 상실
▪ 회계부정 스캔들로 기업 이미지 실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