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웨스틴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중심 서비스 전략과 위기상황 타개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SWOT
3.3C
4.7P Mix
5.위기 & 마케팅 전략
6.토론문제
본문내용
100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最古) ∙ 최고급 호텔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바탕으로
2010년 서울시내 14개 특급호텔 매출액 기준 6%
부산시내 5개 특1급호텔 기준 14%의 시장점유율 차지



편안한 서비스와 공간과 좋은 위치
고급스러운 이미지
비즈니스 고정고객의 확보, 다수의 고정고객의 확보
외식사업의 최대 규모와 노하우




호텔고객이 상류층과 중장년층에 집중되어 있음
고객층이 비즈니스층에 집중 (주말고객 부족)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객실 수
인터넷 및 온라인 마케팅부문 열악
주차시설의 열악


늘어나는 서울지역의 Business 고객 수& 내국인의 여가시간의 증대
한류열풍-외국인관광객의 증가, 한국방문의 해



경기불황& 경제침체로 인한 회사들의
접대 및 모임 감소
선두 진입호텔들의 강력한 경쟁력&
레지던스 경쟁호텔의 도전

Heavenly Bed : 천상의 침대
그들은 이 브랜드로 호텔을 홍보했고, 그들의 카탈로그, 호텔 내 팦업, 어디에서든지 이 브랜드로 커뮤니케이션 활동 펼침


고객들은 정말 웨스턴 호텔의 침대
편안함을 인지하기 시작


TV리모컨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손가락으로 누르는 시스템
객실에서 TV를 틀고 바탕화면의 Digital Concierge Service를 클릭,
세부항목 아이콘을 선택하면 그와 동시에 호텔의 메인 시스템에서
이를 인지하여 컨시어지에게 전송하게 되는데, 이 때 컨시어지는
즉각적으로 고객의 요청을 확인하고 그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


붐비는 컨시어지 데스크에 라인업 할 필요가 없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위한 노력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항공사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 요인은 너무나 많다. 외부 요인으로는 유가, 환율, 국내․외정치, 경제, 사회문화, 자연재해, 타 항공사의 동향 등 다양한 환경요인이 영향을 미치며 내부 요인으로는 정확한 수요 예측 및 분석을 통한 영업계획 수립을 들 수 있다.항공사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게 되는데 서비스 차별화, 비용 절감, 전략적 제휴, 사업 다각화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에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글로벌 마케팅에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을 도입하면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촉진 전략을 표준화함으로써 광고, 판촉물과 포장 제작에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의 장점은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마케팅목적 즉 목표시장, 제품, 유통, 가격, 광고촉진에 대한 의사결정, 판매분석 및 예측 등 각종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여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시장조사분석가(marketing researcher) 이다. 시장조사분석가는 기업의 마케팅분야 정책전략결정에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장환경의 적응에 필요한 사항을 수입분석평가하여 만들어 내는 제반업무를 수행한다. 이와 같이 시장조사분석가는 특정상품에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마케팅목적 즉 목표시장, 제품, 유통, 가격, 광고촉진에 대한 의사결정, 판매분석 및 예측 등 각종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여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시장조사분석가(marketing researcher) 이다. 시장조사분석가는 기업의 마케팅분야 정책전략결정에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장환경의 적응에 필요한 사항을 수입분석평가하여 만들어 내는 제반업무를 수행한다. 이와 같이 시장조사분석가는 특정상품에

  • [서비스마케팅] 싱가포르 항공사 사례
  • 서비스(1) 조기 Check- in48시간 전 수화물과 같이 미리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 빠른 Check- in싱가포르 창이 공항에 singapore airline 전용 창구를 2개 만들어 빠른 수속이 가능하게 하고 있다.(3) 지점 Check- inParagon에 있는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 지점에서 48시간~2시간 전에 수속이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로 수화물이 없는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로 수화물이 있어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출발 1시간 전까지 공항에서 수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