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과 유통정보시스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1-(가)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1-(나) 메타버스가 이용되는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1-(다)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2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사항을 A4용지 2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라
- [마케팅원론] 환경적응과 전략적 마케팅계획 수립
- [인터넷과미래사회] Parking Management System
- [자격증 시험정보]유통관리사 2,3급 핵심정리집
- [고객 충성도 강화 마케팅 전략 (마일리지 서비스 중심)] 고객 충성도 강화 마케팅 전략 (마일리지 서비스 중심)
- 목차
-
1.정보시스템
1)정보시스템의 개념
2)정보시스템의 특성
2.유통정보시스템
1)유통정보시스템의 개념
2)유통정보시스템의 특성
3) 유통정보시스템의 필요성
- 본문내용
-
정보시스템과 유통정보시스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은 기업의 경영관리에 주요한 변수로 제기되면서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주요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1.정보시스템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는 시스템 중의 하나인 정보시스템(IS: information system)은 컴퓨터의 활용이라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기업의 규모가 크든 작든, 국내이든 국외이든, 제조업체이든 서비스업체이든 관계없이 필수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정보시스템은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조직운영과 경영에 관련된 문제들의 해결방안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만들어 낸다.
<중략>
2.유통정보시스템
1)유통정보시스템의 개념
유통은 단순한 물리적인 활동이 아니고 수주에서 납품에 이르기 까지 정보의 흐름으로 인식되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정보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시스템화가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는 데 특히 오늘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다품종 소량생산, 적기공급 등 제반문제를 컴퓨터와 각종 통신 시설을 이용하여 신속 정확하게 고객의 욕구에 만족 하도록 만들어진 정보 시스템을 유통정보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중략>
⑦서비스 수준형 정보시스템: 물류코스트와 서비스는 트레이드오프(trade-off) 관계가 존재하는데 서로 적절한 합의점을 찾아 운영되는데 그 특징이 있다.
3) 유통정보시스템의 필요성
유통정보시스템은 재화의 흐름에 있어서 포장, 수송, 보관하역, 가공, 정보등 제발활동을 유기적으로 조정하고 통합하여 하나의 독립된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하는데 기업 코스트는 제조원가와 영업비로 구성되며 영업비는 판매비, 물류비, 일반관리비로 세분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의이해,(가) 교재 1. 7. 1절 개인용 컴퓨터 (15, 16 페이지)을 읽고 개인용 컴퓨터를 하나 선정한다. (나) 교재 1. 4. 1절 컴퓨터시스템의 하드웨어(9페이지)와 교재3장을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 [회계] 활동기준 원가회계(ABC)의 이해와 적용사례(동양제과, 르노삼성 자동차, 서울대학교 병원)
- [금융규제감독][금융규제][금융감독][금융분쟁][금융]금융규제감독의 목적, 금융규제감독의 내용, 금융규제감독의 수단, 금융규제감독의 자본시장 효율성제고, 금융규제감독의 정책방향, 금융규제감독의 평가 분석
- 푸드마케팅 2022] 1.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 목적 푸드마케팅 2.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 3.농식품국가인증마크가 있는 가공식품을 1종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의 의미 농학과 푸드마케팅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