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과 유통정보시스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보시스템
1)정보시스템의 개념
2)정보시스템의 특성
2.유통정보시스템
1)유통정보시스템의 개념
2)유통정보시스템의 특성
3) 유통정보시스템의 필요성
본문내용
정보시스템과 유통정보시스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은 기업의 경영관리에 주요한 변수로 제기되면서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주요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1.정보시스템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는 시스템 중의 하나인 정보시스템(IS: information system)은 컴퓨터의 활용이라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기업의 규모가 크든 작든, 국내이든 국외이든, 제조업체이든 서비스업체이든 관계없이 필수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정보시스템은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조직운영과 경영에 관련된 문제들의 해결방안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만들어 낸다.
<중략>
2.유통정보시스템
1)유통정보시스템의 개념
유통은 단순한 물리적인 활동이 아니고 수주에서 납품에 이르기 까지 정보의 흐름으로 인식되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정보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시스템화가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는 데 특히 오늘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다품종 소량생산, 적기공급 등 제반문제를 컴퓨터와 각종 통신 시설을 이용하여 신속 정확하게 고객의 욕구에 만족 하도록 만들어진 정보 시스템을 유통정보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중략>
⑦서비스 수준형 정보시스템: 물류코스트와 서비스는 트레이드오프(trade-off) 관계가 존재하는데 서로 적절한 합의점을 찾아 운영되는데 그 특징이 있다.
3) 유통정보시스템의 필요성
유통정보시스템은 재화의 흐름에 있어서 포장, 수송, 보관하역, 가공, 정보등 제발활동을 유기적으로 조정하고 통합하여 하나의 독립된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하는데 기업 코스트는 제조원가와 영업비로 구성되며 영업비는 판매비, 물류비, 일반관리비로 세분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