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미래사회] Parking Management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Part 1. 중국 인터넷/IT 산업의 현황

Part 2. 우리 조의 아이디어 및 세부 내용
1. 사업의 구상 단계
1) 사업구상의 배경
2) 사업을 구상하게 된 계기 및 목적

2. 사업의 핵심기술 및 국내도입 현황
1) 차량번호판인식시스템-LPR(License Plate Recognition)
2) 국내 LPR 기술 도입 현황

3. 중국의 주차기술 및 주차장 위치정보 서비스 현황
1) 중국의 주차기술 발전 형태
2) 중국의 주차장 위치정보서비스 현황

4. 사업 프로세스
1) Operating System
2) Business Model
3) 한계점

Part 3. 자료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사업을 구상하게 된 계기 및 목적
LPR 기술의 우월성 및 시장 성장가능성 >
주차장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각종 시스템들이 점점 무인화 추세로 바뀌어가는 가운데 LPR(License Plate Recognition)기술 시스템이 부각되고 있다.
구체적인 LPR 기술의 도입이유로서는 운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인데, 현재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RFID기술도 중국에서 아직 많이 도입되지 않은 기술이지만, 앞으로 설명하게 될LPR기술은 현재의 RFID기술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또한 다른 추가적 비용의 절감 효과 및 시장성장 가능성이 보이므로 이를 중국에 도입하고자 한다. 또한 국내에도 이미 LPR기술이 많이 도입되어 있지만, 좀 더 규모가 큰 중국시장을 공략하고 중국내 전 지역적으로 점점 증가적으로 도입을 함에 따라 설비도입 비용면에서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어 설비자체의 도입가격을 상당히 낮출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




2. 사업의 핵심기술 및 국내 도입현황
(1) 차량번호인식기술-LPR(License Plate Recognition)
현재, 주차관리시스템의 기술은 기존의 리모컨을 사용하여 주차장 게이트를 여는 방식에서 RFID칩을 활용한 센서인식방식 그리고 현재 최신기술인 LPR방식으로 발달해 가고 있다.
우리팀이 중국 주차시스템에 도입하게 될 LPR(License Plate Recognition)시스템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하자면, 차량의 주차장 진입시 번호판을 LPR기기가 인식하여 차량의 입출관리를 별다른 인력배치없이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그림 1 참조)
LPR기기는 최대 260km까지 진입속도에 따라 차량을 인식할 수 있고, 24시간 운용이 가능하다.

⦁ LPR 시스템의 구성요소
주차관제 데이터베이스서버,주차관리 컴퓨터(중앙 관제시스템), 파일서버, 입구 LPR관리 PC,요금계산기 PC, 입출구 LPR기기, 입출구 전광판, DIO(바리게이트) 등등이 있다.(그림 2 참조)
출처: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


⦁ 차량의 진입단계로 나눈 전체적인 LPR주차시스템의 운용방식
<입차>
일단 차량이 주차장 입구에 들어오게 되면 차량의 번호판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입구의 LPR이 중앙 컴퓨터로 입차량의 정보를 전송하고 중앙시스템으로부터 입차를 허가를 받게 되면 자동으로 게이트가 열리게 되는 동시에 차량의 입차시각이 중앙 컴퓨터에 전송된다.

<진입>
그리고 차량이 주차장내로 진입하게 되면 주차장내의 CCTV를 중앙관제 시스템과 연계하여 주차장내의 주차공간정보 송수신 및 파악하여, 주차장 내 LED조명으로서 차량이 주차해야 할 방향을 지시한다.

<주차 및 차량보관상태>
차량이 주차장 내에 주차되어 있는 동안에는 CCTV를 통하
참고문헌
Part 1 : 김재원, 중국 IT산업 경쟁력 향상과 중국 IT시장 진출방향, 한국수출입은행, 2007.08.
I DC Worldwide Blackbook, 2007.06. IDC Telecom Blackbook, 2007.04

Part 2 : http://blog.daum.net/jk9643/13698640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12080015
http://blog.daum.net/1004money/7582389
http://blog.daum.net/star-light/13246320
http://carof.tistory.com/1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 및 인터넷 활용 수업의 현황과 기술동향, 학습모형 및 활성화 방안 분석
  • 인터넷 활용 교육 및 인터넷 활용 수업의 현황과 기술동향, 학습모형 및 활성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구성주의 교수환경으로서 인터넷의 가능성1. 인터넷의 개요2. 구성주의 교수환경으로서의 인터넷1) 교수목표의 선정2) 자료 제시3) 학습환경4) 사회적 상호작용5) 학습과정의 검토Ⅲ. 인터넷 활용 수업이란Ⅳ.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과 유형의 변화Ⅴ. 인터넷 활용 환경 구성 요소 및 기술 동향1. LAN 접속 카드 기술 동향2. LAN 스위치 기술 동

  • 정보화 사회의 도래와 미래교회의 목회적 대응
  • 사회 28e. 정보화의 그늘, 컴퓨터 범죄 31C. 한국사회 전산화정보화 실태 34D. 정보화 시대의 십자군, 인터넷 35【 제3장 】정보사회에 대한 신학적 해석과 교회의 변화 38A. 신학적 이해 38a. 바벨탑과 인터넷, 그리고 커뮤니케이션과 멀티미디어. 39b. 말씀(Logos)의 성육신과 정보화, 그리고 설교. 44c. 보혜사 성령과 네트웍 47B. 정보화 사회의 교회의 변화 491. 최인식 교수의 주장을 중심으로. (ISDN적(的) 교회) 492. 이성희 목사의 주장을 중심으로(미래

  • [디지털시대의영상예술] 인터렉티브 아트(interactive art) 특성에 관한 연구
  • 인터넷의 발달이 기존 소통의 한계를 넘어서게 하고, 더불어 첨단 과학의 발달도 쌍방간의 교감을 가능케 한 것이다. 그런 만큼 소통이 중요한 예술 부분에 인터랙티브의 개념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인터랙티브는 미래 사회가 지향하는 방향이라고 예견된다. 앞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소통이 더욱 가능하게 될 것이고 사람들도 자신이 적극 개입되는 예술에 더욱 호감을 가질 것이기 때문이다.Ⅰ. 서론A. 연구목적1994년 이후 본격적으로 등장한 인터넷

  • 빅데이터 기술의 도입 현황과 전망 및 빅데이터 활용 사례와 발전전략
  • system/files/modelin surerexcerpt2012v3.pdf). Orange Partner(2014). what role for Orange in the IoT ecosystem?, 2014. 4. 12(https://www.orangepartner.com/articles/what-role-orange-iot-ecosystem-3-questions-patrice-slupowski)Pennington, Adrian(2013). What does Big Data mean for broadcasters? CSI Magazine, 2013. 9. 14.PR Newswire(2014). Airtel Africa innovates with Mobileum on Telco Big Data Analytics, 2014. 2. 24(http://www.prnewswire.com/news-releases/airtel-africa-inn ovates-with-mobileum-on-telco-big-data-analytics-246858651.html)Telelcom TV(2014). Parking made easy: Smarter parking

  •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CRM 사례분석
  • 인터넷을 통해서 고객의 POWER도 커지기는 했으나. 이제는 과거의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PROMOTION이 아닌 고객의 욕구와 성향등을 미리 파악하여 앞에서 끌어가는 형태의 PROMOTION이 가능하게 되었다. ④ Threat of substitutes : 현대백화점의 대체자로는 대형할인점 및 다양한 형태의 소매점을 들수 있다. 그러나 그들이 한번 온 손님에 대해서 어떠한 정보도 갖지 못하고 이용하지 못하는데 비해 현대백화점은 고객을 정보를 이용하여 소비자를 백화점으로 끌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