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학] 설득커뮤니케이션-공포영화 속의 설득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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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공포 영화 속 설득 법칙 및 이론
1) 영화 <링>
2) 영화 <착신아리>
3) 영화 <고사>

귀신 설득 기법(UCC)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설득을 알고 있다”

본문내용
1. 영화 <링>

비디오를 보지 마라
‣심리적 저항이론
(Psychological reactance theory)
: 금기된 것에 대한 호기심

자신의 어떤 자유가 위협받거나 실제로 박탈당하면 심리적 반발
이라는 동기적 차원의 충동이 생기며, 이러한 심리적 반발심은
개인으로 하여금 위협받거나 빼앗긴 자유를 되찾고 싶게 만듦.

주어진 시간은 일주일..

‣희귀성의 법칙 중 마감전략
(deadline tactics)
: 시간의 한정성

시간이 별로 없다는 이유로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행동을 하도록 만드는 법칙

비디오의 정체를 밝히는
주인공 레이코

‣일관성의 법칙 중 ‘개입(commitment)’

: 지금까지 행동해 온 것과 일관되게 혹은 일관되게 보이도록
행동하려는 법칙. 일관적 법칙의 근원은 ‘개입(commitment)’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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