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크리에이티브 소구, 전략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소구, 전략의 유형, 실행유형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2. 광고 표현 요소
3. 크리에이티브의 소구
1) 이성적 소구
2) 감성적 소구
3) 혼합적 소구
4.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유형
1) Simon 크리에이티브 전략
2) Frazer 크리에이티브 전략
3) Laskey와 그 동료들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4) Moriarity의 AIIE전략
5. 크리에이티브의 실행 유형
1) 증언형(testimonial)
2) 라이프 스타일형
3) 쇼형
4) 허구, 과장형
5) 상징형
6) 드라마형
7) 이미지형
8) 스펙타클형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활동 중에서 창조적인 부분이다. 즉, 광고의 제작, 표현행위를 말한다. 시장조사와 미디어 믹스가 과학적 활동이라면, 이와 상대되는 것으로 상품, 서비스에서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여 아이디어를 얻고, 이것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소구할 것인가를 생각하여 만든다. 그리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문장화, 시청각화, 영상화하는 모든 프로세스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이다. 따라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는 비주얼과 카피의 결합이라 할 수 있다(최원주,2004).
크리에이티브 전략이란 메시지를 어떻게 구사할 것인가(How tosay)라기 보다는 무엇을 전달 할 것인가(Whattosay)에 관한 표현 기법이다. 프레이저(Frazer)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메시지를 기획할 때 그것의 일반적인 성격과 특성을 규명하는 정책이나 원리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2. 광고 표현 요소
1) 슬로건(slogan)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촉진할 목적으로 기업이 광고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간결하고 힘 있는 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슬로건은 읽기 쉽고, 말하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리듬감 있는 것이 좋다. 좋은 슬로건은 상품이나 기업에 대한 브랜드 호의도 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
- 참고문헌
-
• 안광호,유창조(2002)「광고원론」서울: 법문사
• 안광호(2000)「광고원론」서울: 범문사
• 이명천(2005)「광고학 개론」커뮤니케이션북스
• 왕빙(2010)「잡지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따른 표현 비교 분석 연구」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 유현아(2008)「제품유형에 따른 글로벌브랜드 TV광고의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논문
• 민병전(2009)「광고 크리에이티브 유형별 표현 분포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논문
• 정동훈(2002)「自動車廣告의 크리에이티브表現에 關한 硏究」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 운동과건강 레포트(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나의 상태 체크 및 운동 목표설정 및 그에 따른 세부 계획들
- [음악] 그레고리안성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