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유니클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경영학 - 유니클로(UNIQLO)의 경영전략
- 유니클로 성공요인과 SPA산업분석/ 유니클로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유니클로 미래 마케팅전략제언과 향후전망연구
- 유니클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보고서
- 목차
-
목차
1. 유니클로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분석
1)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정의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효과
3.유니클로 콜라보레이션 성공요인
4.앞으로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방향
- 본문내용
-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분석
1) 콜라보레이션의 정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란 ‘지적인 노력을 위해 협력해서 일하다’라는 의미이다.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서로 다른 두 브랜드가 각각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효과를 내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흔히 더블 네임 마케팅이라고도 하지만, 이는 콜라보레이션을 단순히 서로간의 브랜드 네임 빌려주기로 오해 할 수도 있는 용어이다. 콜라보레이션은 거래보다는 협력의 의미가 강한 형태의 기업 간 협력이라는 측면에서 전략적 제휴와 유사한 의미로 쓰이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두 브랜드가 만나 공동의 이익을 취하는 것을 뛰어넘어 더 유기적인 관계를 요구한다. 제품 개발, 생산, 마케팅, 배급에 이르는 전 제품단계에서 종합적으로 협력이 요구되기에, 해당 브랜드들이 가지는 경쟁력 이상의 새로운 제품이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의 가장 큰 효과로는 차별화와 브랜드 가치 확장,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등이 있다.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효과
① 유니클로 X 빅뱅 콜라보레이션
빅뱅의 일본 투어를 기념해 유니클로가 사상 최대 규모로 시작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은 빅뱅을 주제로 한 티셔츠, 후드 점퍼 등 10여 가지의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2011년 2월 유니클로의 일본 825개 매장에서 빅뱅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 시작한지 15분 만에 매진되는 놀라운 저력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매장이 오픈하기도 전에 고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 빅뱅의 인기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큰 지 보여주었다. 전날 밤부터 매장 앞을 지킨 팬들도 수 백 명이었으며, 특히 하라주쿠 매장에서는 팬들이 수 백 미
- 참고문헌
-
참고자료
www.uniqlo.kr/
www.uniqlo-ut.com/
www.fi.co.kr/ (패션인사이트) [유니클로, ‘질샌더’ 날개 달고 훨훨]
http://cafe.naver.com/westwoodman
「패션산업에서의 콜라보레이션 전략」, 조현아, 명혜진, 장남경,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2005 제5권 제1호
http://okfashion.co.kr/index.cgi?action=detail&number=8306&thread=81r15
http://cfactory.tistory.com/160
http://blog.naver.com/papyrus503/70075177786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10520001009&subctg1=10&subctg2=00
자료평가
-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lee4***
(2012.12.16 10:04: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