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의 소비자 행동 분석 및 소비자 유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케팅 연구 목적
2.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현황
3.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조사 결과 정리
팬 확보를 위한 전략
세부 마케팅 전략
기타 마케팅 전략
결 론
본문내용
1. 인천으로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업과의 후원계약
2. 미추홀배 길거리 농구대회 후원을 통한 인천 전자랜드 홍보
3. 위성 TV, Cable 활성화등을 통해 프로농구의 소개 기회 증대
4. 겨울에 가장 인기 있는 프로 스포츠로서의 농구의 위치
5. 이번 시즌 정규리그 2위의 성적을 올리면서 성적향상으로 인한 팬 확보 기반 마련


1. SK나이츠 첼린저 같은 프로그램의 부재(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이 시즌 동안 SK 나이츠의 홈경기 운영과 스포테인먼트 활동에 참여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선발인원은 45명 내외, 매년 인원 중 1명이상은 정직원으로 채용)
2. 홈구장인 삼산월드체육관이 전자랜드의 소유가 아닌 인천시설관리 공단의 소유(공무원들이라 폐쇄적, 절차가 까다로움)
3. 모기업의 홍보수단으로 이용되는 전자랜드 농구단의 적자운영(연 40억정도 적자운영)
그로 인한 구단 매각의 위험성
4. 스포츠 뉴스나 스포츠 신문의 1면 장식의 부족
5. 구단의 수익성을 보완하기 위해 농구와 전혀 상관없는 후원사와의 후원계약
6. 농구의 정체기
7. 프로야구의 붐으로 상대적으로 프로농구의 약세(일부 시즌이 겹침 (특히 SK와이번스))
8. 인천시의 지원 약화(인천시에는 다양한 프로스포츠구단이 존재하여 한정된 예산으로 분배)
9. 인천시민의 농구의 관한 무관심
10. 서장훈 선수 트레이드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10-20 대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방향 설정
주 Target 을 그들로 선정한 이유
- 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
-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팬 커넥션 유지
- 인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실행
⇒ 농구를 그들의 건전한 놀이문화로 정착시켜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하이마트 전략경영 분석
  • 전자랜드7%8%8%7%-할 인 점9%13%18%20%-백 화 점20%15%12%10%-Maker직영10%16%20%20%-대 리 점34%23%13%12%-기 타5%5%4%5%-즉, 메이커 직영점 및 소매대리점, 백화점 등의 전통적인 가전유통채널의 비중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반면 양판점과 할인점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유통채널이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다. ① 대리점과거의 경우, 주요 가전업체들은 대리점 우선정책에 주력하였으나 수입선 다변화의 폐지로 취급제품의 폭 확장과 소비자 욕

  • 한국 유통산업 전망 과제
  • 의 특성에 따른 위치분석도 13 대형할인점의 발전과 변화추이. 161 장 서 론21세기 유통시장의 조류는 최소화된 유통단계, 최적화된 네트워크, 폭 넓은 상품구색을 활용한 전략이 중시된 가격경쟁시대로 흐르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대형할인점은 가격경쟁시대에 시기 적절한 유통업태로 소비자들에게 지대한 지지를 받아 성장기에 이르고

  • [졸업][경영정보] 국내 전자화폐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에 관한 실증 분석
  • 국내 전자화폐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에 관한 실증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8 제 1절 연구 배경 및 목적.8제 2절 연구 범위 및 방법.9제 2 장 문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의 암기력에 한계가 있기에 증발하는 부분이 있으며, 새로운 몇문제를 풀기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가 대비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þ 목차 þ 경영학원론과 경영전략 (3p) 조직행동론 (22p) 인적자원관리 (32p) 마케팅 (41p) 회계재무관리 (62p)부록 경영투자금융 관련 시사용어 (82p)- 3 -þ 경영 vs 경영학- 경영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을 생산분배소비하는 활동을 관리하고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일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랜드가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마케팅 플랫폼이 될 수 있다.1) 해피 캠퍼스, 「‘뉴발란스 소비자 행동’」 p.32) fashion insight,「잘 나가던 스포츠 브랜드도 내리막」, 2012,http://www.fi.co.kr/main/view.asp?idx=39560- 2 -3) 거시 환경 분석가) 인구 통계적 환경 + 경제적 환경3)2009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리세셔니스타 (recessionista)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리세셔니스타는 경기 침체(recession)와 패셔니스타(fashionista)의 합성어로 합리적인예산으로도 유행에 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