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의 소비자 행동 분석 및 소비자 유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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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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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마케팅 연구 목적
2.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현황
3.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조사 결과 정리
팬 확보를 위한 전략
세부 마케팅 전략
기타 마케팅 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1. 인천으로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업과의 후원계약
2. 미추홀배 길거리 농구대회 후원을 통한 인천 전자랜드 홍보
3. 위성 TV, Cable 활성화등을 통해 프로농구의 소개 기회 증대
4. 겨울에 가장 인기 있는 프로 스포츠로서의 농구의 위치
5. 이번 시즌 정규리그 2위의 성적을 올리면서 성적향상으로 인한 팬 확보 기반 마련
1. SK나이츠 첼린저 같은 프로그램의 부재( 스포츠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이 시즌 동안 SK 나이츠의 홈경기 운영과 스포테인먼트 활동에 참여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선발인원은 45명 내외, 매년 인원 중 1명이상은 정직원으로 채용)
2. 홈구장인 삼산월드체육관이 전자랜드의 소유가 아닌 인천시설관리 공단의 소유(공무원들이라 폐쇄적, 절차가 까다로움)
3. 모기업의 홍보수단으로 이용되는 전자랜드 농구단의 적자운영(연 40억정도 적자운영)
그로 인한 구단 매각의 위험성
4. 스포츠 뉴스나 스포츠 신문의 1면 장식의 부족
5. 구단의 수익성을 보완하기 위해 농구와 전혀 상관없는 후원사와의 후원계약
6. 농구의 정체기
7. 프로야구의 붐으로 상대적으로 프로농구의 약세(일부 시즌이 겹침 (특히 SK와이번스))
8. 인천시의 지원 약화(인천시에는 다양한 프로스포츠구단이 존재하여 한정된 예산으로 분배)
9. 인천시민의 농구의 관한 무관심
10. 서장훈 선수 트레이드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10-20 대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방향 설정
주 Target 을 그들로 선정한 이유
- 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
-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팬 커넥션 유지
- 인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실행
⇒ 농구를 그들의 건전한 놀이문화로 정착시켜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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