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1. 박진영, 그는 혁신가!
1) 그는 누구인가?
2) 박진영 연혁
3) 시작, 그리고 데뷔
4) 실패의 첫 해외진출
5) 재기와 성공
6) 박진영의, “미안해”

2. 작곡가, 프로듀서로의 도전
1) 춤과 노래, 완벽한 남자 “비”
2) 국민그룹 “god"
3) 세계시장에 도전할 새로운 주자 “이민영”

3. 국내 일류의 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
1) JYP엔터테인먼트의 설립 배경
2) JYP엔터테인먼트 소개

4. 이제 다시 미국이다! 박진영, 미국 진출

5. Blue Ocean in 박진영
1) 블루 오션의 창출 이유
2) 그럼 어떻게 블루 오션을 창출 할 것인가?
3) 시장경계선의 재구축
4) 사업 핵심 가치의 변화
5) 비고객을 찾아라
6) 도입 장애의 극복
6. Conclusion - 필연적인 결론
본문내용
v
참고문헌
참고자료

국내 음반 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2003.02 고정민, 민동원

문화산업의 한중일 협력방안
2000.11 김휴종

엔터테인먼트 산업
2001.05 심성민

산업화에 접어든 공연 예술
2003.05 고정민

한국 경제의 디지털화와 파장
2000.04 홍순영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방안
2005.06 고정민

한국 문화 산업 발전을 위한 긴급제언
2002.08 심성민, 고정민

한류와 방송 영상 콘텐츠 마케팅
2004.12 윤재식

민족음악의 다른 끝, 음악 생태학: 민족음악 이해
2002.04 민족음악연구회 편자

백범일지
백범 김구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에스엠엔터테인먼트(www.smtown.com)

JYP엔터테인먼트(www.jype.com)

박진영 팬 카페(www.cafe.daum.net/pjy)

이민영 팬 카페(www.cafe.daum.net/hglmy)

양군기획(www.yanggoon.com)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통계청(www.nso.go.kr)

한국음반산업회(www.miak.or.kr)

문화관광부(www.mct.go.kr)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www.kocca.or.kr)

한국콘텐츠산업 연합회(www.kiba.or.kr)

한국디지털 콘텐츠 전문가협회(www.kdcpa.org)

아시아문화 사업교류재단(www.ikoface.com)

JYP엔터테인먼트 경영지원팀, 신규사업팀장 인터뷰 (2005.06.1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원리] SM엔터테인먼트의 재무제표 분석 및 주가분석 -JYP Ent와의 비교를 통해서
  • JYP, YG 엔터테인먼트로 볼 수 있다. 2000년 초에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처음으로 KOSDAQ에 상장된 SM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및 일본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해외 지부를 설립하여 해외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 소녀시대 등 소속가수의 해외진출과 사업 확장을 통하여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하면서 주식시장에서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기도 하였다. JYP와 프로듀서 박진영은 비의 소속사 제이튠 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로

  • SM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지금의 부진현상
  • 엔터테인먼트를 잘 이끌었고, 이는 SM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수만 자신이 성공하게 된 큰 요인이다. 2. (1) SM의 부진현상과 원인SM에 소속해 있던 가수그룹들이 잇달아 해체하고 소속사를 옮기고 있다. 보아는 일본시장에서 승승장구를 하고 있으나 SM소속사의 다른 가수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강타와 보아, fly to the sky등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두각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반면에 박진영과 양현석이 각각 이끄는 JYP와 YG는 음악

  • 미디어산업,컨텐츠,sn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혁신적이고 창조적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경제 기사에서 발췌 서울경제; 2006.7.31.; http://goo.gl/C8d5b여기에서 가장 큰 결심을 한 사람은 기아자동차의 정의선 사장이었다. 수많은 직원들의 반대와 텃세에도 불구하고 피터 슈라이어를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하는 대담함을 보이는가 하면, 디자인에 관련하여 경영진이 간섭하지 않는다는 조건을 내걸어 일종의 도박성까지 내비치고 있었다. 그리고 이 도박은 성공한다.그림

  • [조직행위] 기업에 따른 CEO의 성격과 원하는 인재의 성격
  • 이재웅사장 1999.06.07 인터뷰 가입자 1천만명 돌파 다음 이재웅 사장 2000.04.29http://info.daum.net/kor/pr/prindex.jsphttp://recruit.daum.net/DaumRecruit/Culture.html 인터뷰 이임하는 라즈와니 한국P&G코리아 사장 2003. 6. 24. 인물 포커스 / 미국계 기업 P&G 지사장 앨 라즈와니2003.1.29. 이젠 신뢰경영 2부 P&G 에드워드 존스 2003.6.9. 한국서 일해야 잘 나간다? 외국계 CEO 줄줄이 영전2003.6.19.http://www.pg.co.kr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박진영기자 2010.1.19- 서적‘무역상무론 강의 교재’ /오준석/숙명여자대학교/2008‘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의 매장환경이 소비자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박민경/서강대학교/2009‘소비자행동론’ 中 16장 감성적 소비와 브랜드‘Unitas Brand 2009 Vol.11 On Branding’‘소비자 트렌드 21세기’ 문숙재 저 (2001년)텐바이텐(http://www.10x10.co.kr) 회사소개 PDF File텐바이텐(http://www.10x10.co.kr) 회사소개 PDF File‘신춘기획-e코리아’ 강현철기자 한국경제 200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