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역량] 리더십의 정의와 접근방법 및 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대체이론과 변혁적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리더십 역량] 리더십의 정의와 접근방법 및 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대체이론과 변혁적 리더십
목차
* 리더십 역량
Ⅰ. 리더십이란?
1. 리더십의 정의
2. 리더십의 접근방법
Ⅱ. 리더십의 특성이론
1. 특성이론의 의의
2. 특성이론의 한계
3. 특성이론의 재등장
Ⅲ. 리더십의 행동이론
1. 행동이론의 의의
2. 리더십 행동유형의 2가지 차원
1)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연구
2) 미시간 대학교 연구
3) 블레이크와 머톤의 리더십 격자이론
Ⅳ. 리더십의 상황이론
1. 피들러의 상황적 리더십
2. 하우스의 경로-목표이론
3. 허시와 블렌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이론
Ⅴ. 변혁적 리더십과 리더십 대체이론
1. 카리스마적 리더십
2.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
3. 리더십 대체이론과 봉사적 리더십
- 본문내용
-
리더십 역량
I. 리더십이란?
1. 리더십의 정의
조직수준이나 집단수준에서의 리더십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구성원들의 행동에 의도적으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이라고 정의된다. 리더십은 영향력 내지는 권력을 보유해야만 성립되는 개념으로, 부하의 동기를 부여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무시킬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힘의 유형으로는 이미 앞장에서 다룬바와 같이 합법적 권력을 비롯해 보상적, 강제적, 준거적, 전문적 권력들이 있다.
또한 리더십은 의도적으로 부하들의 행동에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 참여의욕을 불러일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