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가격이 소비자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 연구(PB상품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PB상품의 정의
3. PB상품의 유형
1) 등급에 의한 분류
① 제너릭 브랜드 (Generic Brand)
② 스토어 브랜드(Store Brand)
③ 프리미엄 브랜드(Premium Brand)
4. PB상품의 장⦁단점 (검토)
Ⅱ. 가설
1. 가설설정
2. 조사방법
3. 조사결과
1).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2). 실증분석 결과
(1) 대형마트 방문 조사
가. 대형마트 방문경험
나. 상품을 구매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속성
다. PB상품을 구매 유무, 구매한 PB상품의 종류, PB상품을 구매한 이유,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라. PB상품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마. PB상품에 대한 만족*불만족 이유
Ⅲ. 가설의 검증
1. 가설
2. 검증
3. 보충자료
4. 결과
Ⅳ. 추측에 대한 조사
1. 단순 노출
2. 진열 방식
1) 대량 진열
2) 골든 존
3. 유사성
4. 가격비교
◉ 추측에 대한 결론
Ⅴ.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다. PB상품을 구매 유무, 구매한 PB상품의 종류, PB상품을 구매한 이유,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그래프 1>
- PB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가에 대한 조사로 구매한 적이 [있다]가 92%, 구매한 적이 [없다]가 8%로 나타났다
<그래프 2>
- 어떤 PB상품을 구매했는가에 조사로 [기타 가정생활용품]이 21%로 가장 많았으며, [냉장/냉동식품]이 4%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고 [응답없음]이 7%로 나타났다.
<그래프 3>
- PB상품을 구매한 이유에 대한 조사 결과는 [저렴한 가격]이 62% 과 [품질] 17%가 높게 나왔고 [구성 및 포장상태 양호] 3%가 낮게 나왔습니다.
<그래프 4>
-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품질에 대한 의구심]이라는 응답이 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응답없음의 경우에는 PB상품을 구매한적 있는 소비자입니다.)
라. PB상품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그래프 1>
<그래프 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