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가격이 소비자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 연구(PB상품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PB상품의 정의

3. PB상품의 유형

1) 등급에 의한 분류

① 제너릭 브랜드 (Generic Brand)

② 스토어 브랜드(Store Brand)

③ 프리미엄 브랜드(Premium Brand)

4. PB상품의 장⦁단점 (검토)

Ⅱ. 가설
1. 가설설정

2. 조사방법

3. 조사결과

1).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2). 실증분석 결과

(1) 대형마트 방문 조사

가. 대형마트 방문경험

나. 상품을 구매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속성

다. PB상품을 구매 유무, 구매한 PB상품의 종류, PB상품을 구매한 이유,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라. PB상품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마. PB상품에 대한 만족*불만족 이유

Ⅲ. 가설의 검증
1. 가설

2. 검증

3. 보충자료

4. 결과

Ⅳ. 추측에 대한 조사
1. 단순 노출

2. 진열 방식

1) 대량 진열

2) 골든 존

3. 유사성

4. 가격비교

◉ 추측에 대한 결론

Ⅴ. 최종 결론

본문내용
다. PB상품을 구매 유무, 구매한 PB상품의 종류, PB상품을 구매한 이유,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그래프 1>



- PB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가에 대한 조사로 구매한 적이 [있다]가 92%, 구매한 적이 [없다]가 8%로 나타났다

<그래프 2>



- 어떤 PB상품을 구매했는가에 조사로 [기타 가정생활용품]이 21%로 가장 많았으며, [냉장/냉동식품]이 4%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고 [응답없음]이 7%로 나타났다.
<그래프 3>



- PB상품을 구매한 이유에 대한 조사 결과는 [저렴한 가격]이 62% 과 [품질] 17%가 높게 나왔고 [구성 및 포장상태 양호] 3%가 낮게 나왔습니다.


<그래프 4>



-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품질에 대한 의구심]이라는 응답이 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응답없음의 경우에는 PB상품을 구매한적 있는 소비자입니다.)



라. PB상품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그래프 1>



<그래프 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방안
  • 이 논문에선 대형할인점 개점이 지역 중소유통업체(일반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고, 대형유통업체와 중소형 유통업체 간의 갈등완화와 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방안을 위한 대응 전략을 고찰해 보았다. 본 연구의 범위는 은평구를 중심으로 하여 대형 유통점의 출점(이마트 은평점)이 주변 중소형 유통점(대조시장, 불광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 영향을 가져온 이유를 소비자들의 조사를 바

  • [소비, 소비자, 소비생활] 소비, 소비자행동, 소비자가치관과 소비생활을 통해 본 새로운 소비패턴 및 새로운 소비원칙 분석
  • 소비자 행동Ⅳ. 소비자의 가치관 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문화적요인2. 사회적요인3. 개인적요인4. 심리적요인Ⅵ. 합리적 소비 주제와 목표적 특성 1. 합리적 소비의 주제적 특성2. 합리적 소비의 목표적 특성Ⅶ. 소비생활의 중요성1. 소비자복지 결정2. 기업의 경쟁력 결정 3. 국민경제의 성패결정 Ⅷ. 새로운 소비 패턴 1. 아낄 때는 아끼고 쓸 땐 쓴다2. 함께 구매하면 즐겁다3. 더 이상 현금은 쓰지 않는다4. 명품 브랜드는 거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간의 관계연구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사회계층의 중요성과 시장세분화 전략
  • 소비자인 하류층에 대하여 마케팅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가치로 인식하지는 않는다. 하류층ㄷ은 가구, 의류, 사치성 제품 등에 구매량이 많지 않아 마케팅 관리자에게는 표적시장으로서 생산가치가 약한 것으로 인식한다. 그러나 이 계층은 가전제품이나 식료품등에 대해서는 비교적 관심이 많기 때문에 중저가의 생필품이나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좋은 표적시작이 될 수 있다. 이 계층의 소비자는 광고의 인지능력이 낮기 때문에 실생활과 연계시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간의 관계연구
  • 소비자인 하류층에 대하여 마케팅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가치로 인식하지는 않는다. 하류층ㄷ은 가구, 의류, 사치성 제품 등에 구매량이 많지 않아 마케팅 관리자에게는 표적시장으로서 생산가치가 약한 것으로 인식한다. 그러나 이 계층은 가전제품이나 식료품등에 대해서는 비교적 관심이 많기 때문에 중저가의 생필품이나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좋은 표적시작이 될 수 있다. 이 계층의 소비자는 광고의 인지능력이 낮기 때문에 실생활과 연계시

  • [소비자행동] 대형할인점 소비자행동 분석- 이마트,월마트, 까르푸비교분석
  • 상품별 매출비중> 301. 참고1272. 참고2 . 28제1장. 서론1. 연구목적자동차와 대형 냉장고 보급의 증가, 서구식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 등으로 가족단위의 대량 구매가 일반화되고, IMF 구제금융 이후 소비자들의 저가 지향 및 비교 구매 문화가 정착되면서 저가격과 대용량 상품 판매를 기본으로 하는 할인점 이용 고객이 크게 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