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관리론] 루이카또즈(LOUIS_QUATORZE)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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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Masstige

2. 루이까또즈
1) 컨셉
2) 연혁
3) 프랑스 관련 마케팅
4) 앞으로의 행보

3. 상황분석
1) 시장 상황
2) 경쟁자 상황
3) 컨셉 상황
4) 고객 상황

4. 브랜드 컨셉
1) 목표
2) 상황
(1) 긍정요인
(2) 부정요인
3) 문제요인과 문제해결워드
4) 기회요인과 기회요인워드
5) 컨셉 후보
6) 목표 시장
7) 부정과 비우기
8) 컨셉 워드

5. 마케팅
1) 진실
2) 하모니
3) 기타
본문내용
4) 고객 상황

실질적(Practical)
감각적(Sensory)
사회적
(Social)
자아만족
(Ego satisfaction)
사용 중의 보상
합리적인 가격
무난한 이미지
중상층 기분
난 단정한 사람이다
높은 수납성
들고 다니기 무난함
주변인들의 선호
약간의 자신감
나를 관리
정리에 편리
실용적 소비자 느낌

나는 합리적이다
사용 후의 보상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음
특별한 불만이 없음
꼼꼼한 인상
나는 현명하다.
뛰어난 내구성
안정감을 줌
갑작스런 모임에도 적당
고급가방을 아끼기 위한 대체제
편리함
고급가방의 대체제


부수적인 편익
높은 품질
다른 브랜드에의 욕심
사치하지 않는 스마트 소비
구매를 잘 했다는 판단
가격적 이득
핸드백 지갑세트구매



프랑스 제품
국내생산



사고 싶은 이유(Motivator)
사기 싫은 이유(Barrier)
제품유형
:잡화/피혁
많을수록 다양한 코디
가격이 비쌈
구매 시에 뿌듯한 느낌
이미 많이 소유
수납을 위해 필수
실생활에 필요
무거움
개성을 쉽게 드러냄
나를 표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없다
하나만 들어도 있어 보인다.
동물애호가
선물할 때에 좋음
같은 돈으로 가구, 여행, 성형을 선호
오래 사용함
너무 튀는 것은 싫음
제품상표:
루이까또즈
품질이 좋음
브랜드에 비해 제품이 떨어짐
합리적인 가격
로고가 너무 드러남
부자재 장식이 싫음
무난함
개성이 부족
명품의 대체품
자랑하는 명품이 아님
명품을 카피한 것 같음
오래 사용
디자인 부재
트랜드에 뒤떨어짐

돈을 더 투자해 명품구입

고객적 측면에서 볼 때 첫 번째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루이까또즈를 통해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제품의 특징은 실용성과 무난함이다. 또한 고객이 핸드백 제품을 구매하는 동기와 구매하지 않는 동기를 표현하는 두 번째 표에서는 수납을 위해 필수 실생활에 필요, 품질이 좋음, 합리적인 가격, 무난함, 너무 튀는 것은 싫음은 루이까또즈의 장점으로 구매 시 뿌듯한 느낌, 마음에 드는 상품이 없다, 로고가 너무 드러남, 부자재 장식이 싫음, 자랑하는 명품이 아님, 명품을 카피한 것 같음 등은 루이까또즈가 수정해야하는 단점들로 선정되었다.




4. 브랜드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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