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웰빙문화가 외식산업 소비자의 소비활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먼저 웰빙이란 무엇인가?

2. 웰빙족의 특징

3. 웰빙족들의 소비패턴

1. Cafe 12pm

2. 루나리치

3. 마르쉐

4. 두가헌

패러다임 양에서 질로 변화
본문내용

건강식 샐러드 유기능 야채 인기

21세기 웰빙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음식은 더 이상 배를 채우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이들은 비싼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고, 시간과 비용을 들여 근교에 있는 웰빙 식당에서 외식을 한다. 이들에게 음식은 삶을 풍요롭고 즐겁게 하는 요소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3. 웰빙족들의 소비패턴


‘안전, 웰빙, 가치’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불황기를 맞아 주머니가 가벼워짐에 따라 가능한 소비를 자제하고 있지만 소비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과 웰빙, 가치를 먼저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내내 들끓었던 식품불안 이후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안전, 웰빙은 최근들어 의류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명품 등 일부 고가품에 한정되던 가치구매 역시 먹거리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안전, 웰빙, 건강만은 챙긴다’

건강을 고려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뚜렷하게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 이후 불거진 먹거리 불안이 확대되면서 비싸더라도 안전과 웰빙, 건강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진 것이다.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과 우려가 커지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좀 더 건강하고 안심하게 소비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보다 더 많이 투자하고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외식시장에 있어 패스트푸드점의 활성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이제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여기며 즐겨 찾는다. 햄버거 문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 한국에 들어와 지금은 깊숙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경영학 3조는 한국의 패스트푸드점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특히 롯데리아의 본사가 일본이긴 하지

  • [국제마케팅] Zipel Nuova 미국 시장 진출 기획 -새로운 보조냉장고 시장의 개척
  • 소비자들에게 일반 냉장고가 제공하는 것과 또 다른 편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마치 김치냉장고가 그랬던 것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냉장고 시장을 보완하면서도 그를 잠식하지 않는, 또 다른 냉장고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 오늘날, 선진국을 중심으로 하여 전 세계적으로 웰빙문화가 확산되면서 더 이상 음식은 그저 식욕을 만족시키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의 건강, 그리고 우리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수단으로서 기능하기 시작했

  •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활동이 증가하고 핵가족이 확산되면서 가계 총 지출에서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이는 편의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소비 현실을 보여준다. 그러나 외식을 선호한다고 해서 건강에 전혀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들은 음식 하나를 사먹는 데에 있어서도 자연식, 건강식과 같은 웰빙 식생활을 추구한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간편화된 한식이 인기를 끌게 되었고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독신자 등이 아침에 밥, 죽, 국 등을 배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 커졌다. 즉 농산물을 구매 할 때도 브랜드를 따지게 되었다는 것이다.또한 가격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 수입제품에 관세가 붙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관세 차감 분만큼 구입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농업과 제조업 등 산업계는 가격 경쟁력에 타격을 받을 수 있지만 안방 소비자들은 최저 가격으로 외국산수입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셈이다. FTA가 보편화하면 외제=비싸다는 등

  •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FTA의 체결에 의해 개방되어 국내 산업에 영향을 준 물품(자동차와 농산물 및 와인을 중심으로)
  •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 커졌다. 즉 농산물을 구매 할 때도 브랜드를 따지게 되었다는 것이다.또한 가격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 수입제품에 관세가 붙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관세 차감 분만큼 구입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농업과 제조업 등 산업계는 가격 경쟁력에 타격을 받을 수 있지만 안방 소비자들은 최저 가격으로 외국산수입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셈이다. FTA가 보편화하면 외제=비싸다는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