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웰빙문화가 외식산업 소비자의 소비활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먼저 웰빙이란 무엇인가?
2. 웰빙족의 특징
3. 웰빙족들의 소비패턴
1. Cafe 12pm
2. 루나리치
3. 마르쉐
4. 두가헌
패러다임 양에서 질로 변화
- 본문내용
-
건강식 샐러드 유기능 야채 인기
21세기 웰빙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음식은 더 이상 배를 채우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이들은 비싼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고, 시간과 비용을 들여 근교에 있는 웰빙 식당에서 외식을 한다. 이들에게 음식은 삶을 풍요롭고 즐겁게 하는 요소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3. 웰빙족들의 소비패턴
‘안전, 웰빙, 가치’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불황기를 맞아 주머니가 가벼워짐에 따라 가능한 소비를 자제하고 있지만 소비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과 웰빙, 가치를 먼저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내내 들끓었던 식품불안 이후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안전, 웰빙은 최근들어 의류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명품 등 일부 고가품에 한정되던 가치구매 역시 먹거리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안전, 웰빙, 건강만은 챙긴다’
건강을 고려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뚜렷하게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 이후 불거진 먹거리 불안이 확대되면서 비싸더라도 안전과 웰빙, 건강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경향이 두드러진 것이다.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과 우려가 커지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좀 더 건강하고 안심하게 소비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보다 더 많이 투자하고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