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윤리] 환경라운드(GR) 및 환경문제의 유형과 환경공해의 영향, 환경오염의 규제제도와 기업의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환경윤리] 환경라운드(GR) 및 환경문제의 유형과 환경공해의 영향, 환경오염의 규제제도와 기업의 대응전략
목차
* 환경윤리
Ⅰ. 21세기 중요하게 대두되는 환경라운드(GR)
1. 새로운 기업경쟁력-Green Round
1) GR의 기본내용
2) ISO 14000 인증
2. GR의 부정적 영향
3. GR의 긍정적 효과
Ⅱ. 환경문제의 유형
1. 환경문제의 유형
2. 대기오염
1) 벨기에의 뮤즈계곡사건(사례)
2) 우리나라의 대기오염 현황
3) 대기오염 대책
3. 수질오염
1) 수질오염사건(사례)
2) 우리나라의 수질오염현황
3) 수질오염 방지대책
Ⅲ. 환경공해의 영향
1. 환경공해의 영향
2. 환경정책의 일반적 유형
3. 효율성과 윤리성에 의한 환경보호전략의 유형
Ⅳ. 환경오염의 규제제도와 기업의 대응전략
1. 환경오염의 규제제도
2. 환경규제의 대응전략
3. 기업차원의 환경대책
1) 기업차원의 환경대책
2) 환경개선 대상범위
3) 기업의 환경영향평가
4) 환경관리정책 체계
5) 환경감사제도
6) 환경논리의 세계화대책
- 본문내용
-
환경윤리
I. 21세기 중요하게 대두되는 환경 라운드(GR)
1. 새로운 기업경쟁력-Green Round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의 하나로 120개국이 참가한 "환경과 무역에 관한 다자간협상"(소위 말하는 Green Round)에 의하여 세계무역기구(World Trade Organization)에 무역환경위원회가 가동되어 그런 라운드가 효력을 발휘하게 되었다.
1) GR의 기본내용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