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윤리와 지속가능 경영[Environmental Ethics and Sustainabil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6 / 2016.11.16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환경윤리와 지속가능 경영[Environmental Ethics and Sustainability]
- 목차
-
1. 환경라운드(GR)와 지속가능경영
2. 환경문제의 유형
3. 환경공해의 영향
4. 환경오염의 방지와 지속가능경영
5. Beyond Greening
- 본문내용
-
환경라운드(GR)와 지속가능경영
1. 새로운 기업경쟁력 : 환경라운드(Green Round)
1) 환경라운드(GR) 의미
환경문제를 포함하는 국제무역 관련 다자간 협상을 뜻하는 것으로 각종 환경문제를 무역장벽에 연계시켜 환경상계관세 부과나 수출입제한 조치를 따르게 하는 것
2) 환경라운드의 역사
• 1991. 10. 30(제안 : 미국 상원의원 / 비 막스) 환경문제를 고려한 새로운 다자간 국제무역질서, 즉 그린라운드를 출범시켜야 한다.
• 1992. 6. 15(브라질)“리우선언”180 여개국, 그린라운드 채택
환경과 개발 사이의 조화가 앞으로의 인류생존에 불가결한 요소
가입국가들의 환경 기준을 지키도록 생산 기술이나 설비를 대폭 강화
3) 환경라운드의 기본내용
• 투명성 보장 : 정부의 환경관련 규제조치의 투명성 보장
• 규제기준 : 제품의 생산 방식 및 공정에 관한 규제기준
• 시행기준 : 환경보조금,환경마크, 포장규제 등의 시행기준
• 상계관세부과 : 환경관세,비용차이의 상계관세 부과
4) 환경라운드의 성격
• 긍정적 영향 : 기업의 환경관련 기술개발(Reduce, Reuse, Recycl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