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기업의 글로벌화-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초국적기업
-초국적기업의 정의/ 글로벌 네트워크 경영
2.한국기업의 글로벌화의 과제
-본국중심주의의 타파/ 정부규제완화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3.미래의 글로벌 경영자
4.결론 및 요약
5.사례1 : 초국적기업 <기꼬만 노다 쇼유>
6.사례2 : 윤리적 경영 사례 <스타벅스>
7.토론
- 본문내용
-
여러 개의 본부/여러 개의 위계질서가 존재
해외자회사들이 각 사업부에서 주도적 역할
개별 자회사 특성에 따라 한 자회사가 총괄본부의 역할
->초국적기업이 지향하는 미래의 전개방향
제3세계 국가들 : 소득수준 향상,정치체제의 민주화
->다국적기업들의 약탈적 행동 불가능
미래의 다국적기업
현지국의 현지기업으로 사회적 책임과
높은 수준의 기업윤리 필요
2차 세계대전 이후 된장을 미국에 대규모로 판매
하기로 결정
된장을 주류미국음식문화에 편입할 필요성 느낌
수출 시장 만들 필요성-> 기꼬만 인터내셔널 설립
미 San Francisco에 있는
Kikkoman Internationa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