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소니의 미국진출 과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SONY의 해외직접투자
3.SONY의 미국시장진출
4.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해외직접투자란?

-다른 나라에 투자를 하여 생산 또는 판매 자회사를 설립하는것
해외 직접 투자에 의해서 다국적 기업이형성됨
해외 간접 투자와 비교해서 외국 법인의 경에 참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외국에 투자

-우리 나라의 외국환 거래법에 따른 해외직접 투자의 정의

"외국 법령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의 경영에 참가하기 위하여 취득한 주식 또는 출자지분이
당해 외국법인의 발행주식총수 또는 출자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00분의 10이상인 투자 "


*해외직접투자의 특징
1)경영 지배 목적
2)직접경영을 위한 포괄적인 이동
3)현지 생산, 세계지향경을 위한 필요요건

2004

소니,50억 달러에 MGM인수.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 (구 콜롬비아 영화사)' 에
이어 할리우드의 대표적 스튜디오를 2개 보유함으로써 컨텐츠 강자로 자리매김

참고문헌
<국제경영학> 장세진(저) , 박영사

장세진(저) , 살림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오가 노리오(2003.4)

www.sony.com 소니홈페이지

네이버 위키백과

네이버 지식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분석된다. 이 외에도 일반관리비 및 관리 강화로 인한 비용절감 등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기업체질 개선노력 또한 흑자 전환을 뒷받침 하였다. 지금과 같은 노력이 계속된다면 미래에 새로운 IT산업계의 블루칩으로 다시 떠오를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켈리는 “빨리 실패하라. 그러면 더 빨리 성공할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성공의 단 열매와 실패의 쓴 열매를 모두 맛 본 아이리버는 2000년대 중반의 실패를 동력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의 IT산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미국 신용평가회사인 스탠더드&푸어스(Standard & Poors)사는 도요타에 대해 일본의 국가신용등급 AA-보다 더 높은 AAA를 매겼다. 이러한 도요타자동차의 노사관계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 조화로운 노사관계에서 부분적으로 나온다는 전략적 노사관계론의 기초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 기업에도 많은 시사점을 보여 준다. 3. 글로벌 시장의 경쟁자 1) 도요타 성장과정 속의 경쟁기업 ⅰ) 기술의 닛산대 판매의 도요타기술의 닛산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분석된다. 이 외에도 일반관리비 및 관리 강화로 인한 비용절감 등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기업체질 개선노력 또한 흑자 전환을 뒷받침 하였다. 지금과 같은 노력이 계속된다면 미래에 새로운 IT산업계의 블루칩으로 다시 떠오를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켈리는 “빨리 실패하라. 그러면 더 빨리 성공할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성공의 단 열매와 실패의 쓴 열매를 모두 맛 본 아이리버는 2000년대 중반의 실패를 동력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의 IT산

  • [국제경영학]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목차1. 주제선정 이유2. P&G 기업소개1)P&G 기업은?2)P&G 연혁3)P&G 경영이념3.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1)P&G의 일본 진출 배경2)P&G의 일본 진출 과정3)일본 시장의 특징4)STOW 분석5)4P 분석6)P&G의 갭(GAP)분석- 생각해볼 거리 - 일본 시장에서 살아남기7)P&G의 실수- 생각해볼 거리 - P&G VS UNILEVER8)P&G의 자구책9)일본 내 P&G 현황4. P&G의 시사점5. 우리가 P&G의 경영진이라면6. 마치며7. 참고문헌1. 주제선정 이유경제발전과 국제무역의 증가로 기업간,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